-
혁신적인 기술과 철학으로 비즈니스의 미래 보장
[Interview] 라이프웨이브코리아 이홍규 지사장
생소한 것은 겪어보지 못한 낯선 것을 의미한다. 지난해 라이프웨이브코리아(주)는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이 주력 제품군인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시장에 생소하고 다소 파격적인 ‘패치’라는 제품으로 등장과 동시에 ...
2025.01.17
-
韓 대기업 초봉 5,000만 원 넘겼다
日 대기업보다 많아…“가치와 성과에 따른 보상 이뤄져야”
우리나라 대기업들의 대졸 신입 정규직 사원 초임이 연평균 5,000만 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과는 연간 약 2,000만 원의 임금 격차가 났고 일본보다 대졸 초임이 30% 이상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한국경...
2025.01.17
-
K-뷰티의 혁신 전 세계를 사로잡은 뷰티 루틴
모가 ISSUE(??)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2024년 한 해 동안(12월 말 기준, 잠정)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 규모가 전년 대비 20.6% 증가해 102억 달러(한화 약 14조 8,848억 원)를 기록했다고 지난 1월 6일 밝혔...
2025.01.17
-
포르투갈의 ‘물개’, 포르투갈 워터 도그
<개들의 고향 - 29>
포르투갈 워터 도그(Portuguese Water Dog)는 지능이 높고 활발하며, 특히 수중 활동에 특화돼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물에서 수영하며 어부를 돕는 역할을 했던 전통적인 작업견이다. 포르투갈 해안 지역에서 ...
2025.01.17
-
스킨케어 부문, 뷰티 시장의 핵심 동력으로 부상
<글로벌 헬스&뷰티 시장 분석 -3>콜롬비아 화장품 시장
과거 음식, 주택, 교통 등 필수 소비에 집중했던 중남미 소비자들은 최근 의류와 퍼스널케어 제품과 같은 분야에 대한 소비 지출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2024년 중남미 가계 지출의 6.8%가 퍼스널케어 제품에 사용될 ...
2025.01.17
-
유산균 시장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기업
<제조사 탐방 2> - 종근당건강
유산균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대표하는 제품군이다. 지난 2016년 종근당건강이 출시한 ‘락토핏’은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국민 유산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락토핏 출시 이전인 2015년 637억 원의 ...
2025.01.17
-
미국 견제해도 바이오 육성에 사활건 중국
<알아두면 쓸모있는 식약정보>
미국이 중국을 배제하고 미국 바이오 생태계 강화를 목적으로 생물보안법을 추진하고 있지만, 중국은 이에 굴하지 않고 자국 바이오 기업에 집중 투자를 천명하는 등 산업 육성에 사활을 걸고 있다. 바이오, 양...
2025.01.17
-
“가습기 정수물 말고 수돗물 넣으세요”
<건강 생활>
겨울철에는 추위뿐만 아니라 또 하나의 괴로움이 있다. 그것은 바로 건조함. 날씨가 추워지면서 무분별한 난방으로 건조한 실내 공기가 더욱 건조해져, 비염, 피부건조, 아토피, 안구건조증 등을 앓는 사람은 더욱더 ...
2025.01.17
-
헤모힘 K-건기식의 대표 주자
[Steady Seller 리뷰]
우리 몸은 매일 수많은 외부 위협에 노출되어 있다. 바이러스, 세균, 환경 오염물질 등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끊임없이 면역체계를 공격하고 있어 면역력의 저하를 초래한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과 스트...
2025.01.17
-
꾸준한 공정위의 개입과 네트워크업계의 반항
MZ 기자의 [Again DS History - 4]
2003년 하반기 네트워크 마케팅업계는 공정위의 지속적인 업계 개입과 업체들의 빈번한 위법 행위로 쌍방 골칫덩이로 생각하던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사업자별 소득의 차이, ‘계층별 격차’ 문제가 발생하기도 ...
2025.01.17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