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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공식몰 ‘#풀무원’ 리뉴얼
지속가능 실천 확대·고객 편의 강화
(주)풀무원(대표 이효율)이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이 지속가능성을 지향하는 쇼핑몰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고객 참여 확대 및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여 리뉴얼 오픈했다. 우...
2024.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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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화시대, 뇌 건강기능식품 시장 잡아라
기억력·인지 능력 향상 제품에 관심
대한민국이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면서 뇌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식약처의 2022년 건강기능식품 생산실적에 따르면, ‘기억력 개선’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매출액은 1조 2,811억 원으로, ‘혈행 개선’ 제품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뇌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세도 주목할만 하다. 고령화로 인한 시니어 세대뿐만 아니라 학업에 집중하...
2024.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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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니 할랄인증 의무화 철저히 대비해야
세계 최대 이슬람 시장으로 꼽히는 인도네시아가 ‘할랄제품 보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오는 10월 17일 이후 식품과 음료에 대한 할랄인증이 의무화 된다. 이를 시작으로 화장품, 의약품, 가정용품 등으로 그 범위를 ...
2024.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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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해야 살아남는다”
다시 불붙은 개별인정형 원료 발굴 경쟁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 2,022억 원에 달하며 100가구당 81가구 이상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코로나19 이후 우리나라는 ‘헬시 플레저’...
2024.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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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신선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 론칭
신제품 3종 출시…신선한 커피 지향
(주)hy(대표이사 변경구)가 신규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Hybrew’를 론칭한다. 신제품 3종을 선보인 하이브루는 ‘신선한 커피’를 지향한다. 로스팅 후 10일 이내 추출한 커피 원액을 사용하고 프레시 매니저와 콜...
2024.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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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중고거래 부작용 속출
거래 횟수, 금액 제한 등 무용지물
건강기능식품의 소규모 개인 간 거래에 대한 합리적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5월 8일부터 1년간 시행되는 ‘건강기능식품 개인 간 거래 시범사업(이하 시범사업)’이 거래 횟수나 판매금액 제한 등의 제한이 지켜지...
2024.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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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기식 전문판매사 자격증 실효성 의문
“소비자 신뢰” vs “협회 수익 사업일뿐”
최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건기식협회)가 건강기능식품 판매원의 질적 수준 제고와 업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전문판매사’ 민간자격증을 직업능력개발연구원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밝혔다.이에 ...
2024.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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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가격 붕괴 오나
온라인 재판매에 중고거래 허용까지 업계 골머리
5월 8일부터 개인 간 건강기능식품 거래가 가능해지면서 온라인 재판매보다 더 큰 가격 붕괴 위기가 올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의 소규모 개인 간 거래에 대한 합리적 개선방안 마...
2024.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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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 확보 치열한 경쟁
체지방, 여성 질 건강, 간 건강 등 영역 확대
장 건강과 면역력을 앞세워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던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이 새로운 기능성 확보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
2024.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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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둔화에 지난해 건기식 업체 희비 엇갈려
과잉 경쟁에 실적 부진 이중고
지난해 6조 2,022억 원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전년 대비 0.97% 성장에 그친 가운데 업체들의 실적에도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락토핏’을 앞세워 2016년 811억 원, 2017년 1,261억 원, 2018년 1,885억 원, 2019년 3,725억 원, 2020년 5,115억 원, 2021년 6,150억 원으로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던 종근당건강은 지난해 4,70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5.451억 원) 대...
2024.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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