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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성장의 새로운 동력? 찻잔 속 태풍?
‘맞춤형’ 성장세 더딘 이유는? (下)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 받았던 ‘맞춤형’ 시장이 예상보다 더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나마 형성된 시장도 당초 예상과는 다른 모습이다. 소분·혼합이 자유로워지면서 오프라인, 대면 ...
2023.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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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루리나 추출물 기억력 개선 기능성 인정
개별인정형 원료로 식약처 인증 받아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해양미세조류인 ‘스피루리나’에서 추출한 기억력 개선 소재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증받았다고 6월 14일 밝혔다. 그동안 기억력 개선 소재로 식약처에서 인증...
2023.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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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베껴야 산다?
경기 침체에 카피캣 제품 쏟아져
전반적인 경기 침체로 올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세도 둔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가운데 업체들도 새로운 기능성 원료보다는 이미 시장에서 인기 있는 원료나 브랜드에 편승한 제품을 출시하는 경향...
2023.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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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타깃 제품이 살아남는다
제품 기획부터 판매 연령대 정확히 겨냥해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 1,429억 원으로 추산된다. 코로나19 이후 헬시플레저 열풍이 불며 전년 대비 8% 성장했지만 올해는 사정이 다르다.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성...
2023.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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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중국산 가짜 능이버섯 적발
부적합 제품 3건 회수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수입 능이버섯의 진위 확인 수거·검사를 실시한 결과, 3건에서 식품원료로 사용할 수 없는 ‘스케일리 투스(Sarcodon squamosus)’ 유전자가 확인돼 해당 제품을 판매 중...
2023.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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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설의 저주’에 빠진 건기식 업체들
생산량 증가보다 자금 압박 등으로 고전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자 최근 몇 년 동안 업체들이 지속적인 매출을 올리는 캐시카우(cash cow)로 주목하며 너도나도 뛰어들었지만, 국내 시장 정체기와 과열 경쟁이 맞물리며 업체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2023.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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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60 신중년 가장 선호하는 라면은 ‘신라면’
임팩트피플스, 라면 구매 트렌드 조사 발표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4060 신중년의 라면 구매 트렌드 조사를 진행했다고 4월 26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11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4060 신중년 남녀...
2023.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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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제약, 4월 코엑스 베이비페어 참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S바이오 제품 선보여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2023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4월 26일 밝혔다. 코엑스 베이비페어는 국내 최대 임신 육아 박람회로 오는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동성제...
2023.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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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위·과대광고로 건강기능식품 오인·혼동 사례 증가
건기식협회, 건강기능식품과 건강식품 구분법 안내
최근 시중에 자극적인 홍보 문구를 사용하거나 후기를 조작하는 등 건강식품 허위·과대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가 늘어나는 가운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가 올바른 건강기능...
2023.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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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제약 ‘DS바이오’, 가정의학회 춘계학술대회 참가
신규 론칭 건강기능식품 3종 선보여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지난 4월 15~16일 수원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대한 가정의학회 춘계 학술대회’에 브랜드 ‘DS-BIO’ 부스를 마련해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동성제약이 새롭게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2023.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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