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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신선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 론칭
신제품 3종 출시…신선한 커피 지향
(주)hy(대표이사 변경구)가 신규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Hybrew’를 론칭한다. 신제품 3종을 선보인 하이브루는 ‘신선한 커피’를 지향한다. 로스팅 후 10일 이내 추출한 커피 원액을 사용하고 프레시 매니저와 콜...
2024.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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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중고거래 부작용 속출
거래 횟수, 금액 제한 등 무용지물
건강기능식품의 소규모 개인 간 거래에 대한 합리적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5월 8일부터 1년간 시행되는 ‘건강기능식품 개인 간 거래 시범사업(이하 시범사업)’이 거래 횟수나 판매금액 제한 등의 제한이 지켜지...
2024.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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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기식 전문판매사 자격증 실효성 의문
“소비자 신뢰” vs “협회 수익 사업일뿐”
최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이하 건기식협회)가 건강기능식품 판매원의 질적 수준 제고와 업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전문판매사’ 민간자격증을 직업능력개발연구원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밝혔다.이에 ...
2024.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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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 가격 붕괴 오나
온라인 재판매에 중고거래 허용까지 업계 골머리
5월 8일부터 개인 간 건강기능식품 거래가 가능해지면서 온라인 재판매보다 더 큰 가격 붕괴 위기가 올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의 소규모 개인 간 거래에 대한 합리적 개선방안 마...
2024.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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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바이오틱스 ‘기능성’ 확보 치열한 경쟁
체지방, 여성 질 건강, 간 건강 등 영역 확대
장 건강과 면역력을 앞세워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던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이 새로운 기능성 확보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
2024.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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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둔화에 지난해 건기식 업체 희비 엇갈려
과잉 경쟁에 실적 부진 이중고
지난해 6조 2,022억 원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전년 대비 0.97% 성장에 그친 가운데 업체들의 실적에도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락토핏’을 앞세워 2016년 811억 원, 2017년 1,261억 원, 2018년 1,885억 원, 2019년 3,725억 원, 2020년 5,115억 원, 2021년 6,150억 원으로 눈부신 성장세를 보였던 종근당건강은 지난해 4,701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5.451억 원) 대...
2024.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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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제형 건기식 인기에 직판업계는 딜레마
편의성 등 장점 있지만 시장과 궁합이 문제
액상과 정제를 한 번에 제공하는 복합 제형 건강기능식품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복합 제형 건강기능식품은 액상과 정제가 하나로 포장과 휴대가 간편하며, 물 없이도 섭...
2024.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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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건기식 효능·효과에 관심 있다”
표시·광고 엄격히 제한하는 법률과 괴리감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은 제품의 효능·효과에 관한 표현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지만, 정작 소비자들은 제품을 선택할 때 효능·효과에 가장 큰 관심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눈길을 ...
2024.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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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일반 식품으로 영역 확장 도모해야
건강기능식품 정체기 인가 숨 고르기 인가(下)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정체기에 접어들면서 잠시 성장세가 주춤한 모습이다. 2019년 4조 8,936억 원을 기록했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매년 두 자릿수 안팎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2024.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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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시장, 꺾이지 않는 성장세
건강기능식품 정체기 인가 숨 고르기 인가(中)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정체기에 접어들면서 잠시 성장세가 주춤한 모습이다. 2019년 4조 8,936억 원을 기록했던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매년 두 자릿수 안팎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 시기 전문가들은 성장세가 지속되면 2030년 25조 원대로 시장이 커질 것이라는 장밋빛 전망을 쏟아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성장은 확연히 둔화했지만, 시장에 대...
2024.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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