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풀무원, 창사 40주년 맞아 미래식품기업 도약

  • 최민호 기자
  • 기사 입력 : 2024-05-13 09:11
  • x

지속가능식품 확장, 글로벌 시장 확대, ESG 경영 강화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창사 40주년을 맞아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
 

이효율 대표는 창사 기념사에서 "풀무원의 지난 40년사는 아무도 가지 않는 새로운 식품산업의 길을 개척하고 도전해온 가슴 뛰는 자랑스러운 위대한 여정이었다""유기농이라는 말이 생소했던 1980년 초에 한국 최초의 유기농 식품기업으로 출발하여, 식품의 핵심가치를 단순한 맛과 양적기준에서 안전과 안심, 영양균형의 바른먹거리 기준으로 바꾸고, 사람과 지구환경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실천함으로써 식품산업의 가치기준과 패러다임을 혁신적으로 전환시켜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풀무원은 40년전 전인미답의 길에서 새 역사를 써내려 갔듯이, 이제 미래의 글로벌 K푸드산업을 선도하며 세계인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주는 글로벌 NO.1 지속가능식품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해 나갈 것을 굳게 약속드린다""풀무원은 '사회공익을 추구하는 영리기업'으로서 주주뿐 아니라 고객과 직원, 협력업체,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위한 글로벌 톱클래스 수준의 ESG기업, 세계인의 선망과 존경을 한몸에 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풀무원은 풀무원농장의 창립정신인 이웃사랑과 생명존중 정신을 계승하여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기업미션으로 발전시켜 기업경영을 통해 이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기업미션을 4대 핵심전략 'Plant Forward(식물성지향), Animal Welfare(동물복지), Healthy Experience(건강한 경험), Eco-Caring(친환경 케어)'으로 구체화하여 풀무원 전사가 집중하여 실행하고 있다.


또한
, 풀무원은 이러한 핵심전략 아래 지속가능식품 확장’, ‘글로벌 시장 확대’, ‘ESG 경영 강화’, '푸드테크(Food-tech) 통한 미래 대응' 4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