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칸막이 없는 연구개발 통해 초격차 주도

  • 전재범 기자
  • 기사 입력 : 2024-02-14 13:45
  • x

산업부, 중견기업 R&D에 400억 원 지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2024년 중견기업 전용 연구개발(R&D)에 총 400억 원을 지원한다고 2월 14일 밝혔다. 특히 산업부가 지난 7일 발표한 ()산업정책 2.0 전략의 일환으로, 초격차 기술 확보를 위해 중견기업이 중소기업·대학·공공연 등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첨단산업 분야 협력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을 집중 지원한다.

주요 사업은 다음과 같다
. ➊「중견-중소기업 상생형 혁신도약은 중견-중소기업의 공동 연구개발(R&D)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산이 작년 71억 원에서 올해 90.5억 원으로 27.4% 증가했다. ➋「중견기업-지역혁신얼라이언스 지원은 중견기업-지역대학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학위/채용과 연계된 연구개발(R&D)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산이 작년 27억 원에서 올해 39억 원으로 44.1% 증가했다. ➌「중견기업 핵심연구인력 성장지원은 청년 석·박사 채용 시 인건비를 지원하여 중견기업의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촉진하는 사업으로, 금년 예산은 18억 원이다.

제경희 중견기업정책관은
대내외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산업간 융복합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다양한 주체간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강조하며 향후 중견기업이 우리 경제의 허리로서 초격차 기술개발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첨단산업 분야의 협력기반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중견-중소기업 상생형 혁신도약, 중견기업 핵심연구인력 성장지원사업의 신규과제 모집을 2월 15 시작한다. 중견기업-지역혁신 얼라이언스 지원사업은 129일 공고를 통해 현재 신규과제를 모집 중이다.

이 세 개 사업의 모집 마감은
315일이며, 관심있는 기업은 지원조건, 평가절차 등 구체적인 사항을 산업부(www.motie.go.kr)/한국산업기술진흥원(www.kiat.or.kr)/한국중견기업연합회(www.fomek.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