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기식 제조‧판매업체 600여 곳 위생점검

식약처, 가정의 달 대비 안전관리 강화

  • (2023-04-10 13:08)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업체 등을 대상으로 410일부터 21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등 가정의 달에 선물용으로 많이 소비되는 국내 제조·수입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위생·안전을 선제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업체 총 600여 곳을 대상으로 원료사용 적정성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판매 부당한 표시·광고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등을 점검한다.
 

또한 비타민·홍삼·마리골드꽃추출물 등 유통단계 건강기능식품 160건을 수거해 기능성분 함량, 중금속 대장균군 등 항목을 집중 검사한다. 아울러 프로바이오틱스, 프로폴리스추출물, 영양성분 제품 등 수입 통관단계(검사 기간: 45~21) 건강기능식품(30품목)을 대상으로 기능성분·영양성분 함량, 대장균군 등 항목에 대한 정밀검사를 강화한다.
 

점검 결과,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 등 조치하고 부적합 제품에 대해서는 신속히 회수·폐기(수입식품의 경우 수출국 반송 또는 폐기)해 부적합 제품이 시중에 유통되지 않도록 조치한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으로 국민이 보다 안전한 건강기능식품을 소비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소비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사전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