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으로 명칭 변경

“회원사 발전 위해 역량 집중하는 계기로 삼을 것”

  • (2023-04-04 13:54)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최근 명칭 변경 절차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명칭으로 변경하는 것을 계기로 회원사의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의료기기조합은 지난 43일 보건복지부 인가를 통해 단체명을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서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으로 공식적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고 44일 밝혔다.


조합은 지난
222일 총회에서 명칭을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에서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으로 변경하기로 의결하고, 이에 따라 후속 조치로 복지부 정관 승인 절차를 진행했다.


영문명은 기존
KMDICA(Korea Medical Devices Industrial Cooperative Association)에서 KMDA(Korea Medical Devices Association)로 변경한다.


의료기기조합에 따르면 이번 명칭 변경은 의료기기산업이 첨단
, 혁신 기술 기반으로 변화함에 따라 공업에만 국한되지 않고 의료기기산업 전체의 발전 추세에 맞출 필요가 있다는 회원사들의 건의로 시작됐다.


또한
, 해외 기관과 기업들에게는 기존 명칭인 ‘Cooperative Association’이 일개의 기업인 처럼 오해되는 사례가 많아서 이와 같은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해 'Cooperative’를 빼고 ‘Medical Devices Association’으로 변경했다.


이재화 이사장은
이번 명칭 변경은 의료기기 산업의 새로운 백년을 맞이하기 위한 차별화된 회원사 지원을 위한 준비 단계라며 이번 계기를 통해 조합 임직원도 의료기기 기업들의 성장과 권익 향상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