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청소년, 고카페인 음료 과다섭취 주의

식약처, 카페인 섭취 주의 표시 시범사업 전국 확대

  • (2023-04-04 08:55)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청소년의 카페인 과다섭취를 줄이기 위해 편의점 고카페인 음료 진열대에 카페인 섭취 주의문구를 표시하고 과다섭취 시 부작용을 알리는 시범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의 고카페인 음료 섭취가 증가함에 따라 카페인 과다섭취에 대한 부작용을 인지하고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조절할 수 있도록 카페인 과다섭취 부작용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시범사업은 2021년부터 서울·경기지역 중·고등학교 주변의 편의점(314)을 중심으로 실시했으며, 올해는 전국 중·고등학교 주변 695개 편의점으로 확대한다.
 

사업 기간은 기존으 4개월이었으나, 올해는 고카페인 탄산음료의 수요가 증가하는 시험기간을 고려해 4월부터 6, 9월부터 11월까지 6개월동안 편의점의 고카페인 음료 진열대에 카페인 과다섭취 주의문구를 표시한다.
 

또한, 카페인 과다섭취로 발생할 수 있는 수면장애 등 부작용 정보와 함께 고카페인 음료 표시 확인 방법과 고카페인 음료 하루 1캔 초과 섭취 자제 등을 알리기 위한 홍보 콘텐츠를 편의점 결제화면으로 연말까지 송출한다.
 

아울러 여름방학 기간에는 청소년 식의약 영리더와 함께 누리 소통망(SNS)에서 카페인 섭취를 줄이기 위한 홍보를 실시하고, 학교에서 영양교사 등이 카페인 과다섭취 예방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상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해 편의점 진열대 카페인 섭취 주의문구 표시에 대한 국민 인식도 조사 결과 카페인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응답한 비율이 77%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