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특판조합, “매출 2조 3,504억, 2년 연속 최고실적” (2023-02-24 13:47)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소비자피해 발생 ‘0건’

▷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2023년도 정기총회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이사장 어청수, 이하 특판조합)에 가입된 다단계판매업체의 매출액이 2년 연속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판조합은 223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해 이같이 밝혔다.


작년 조합 보증매출
23,504
특판조합은 이날 총회에서 전년도 사업실적, 업무감사, 출자금 변동 등을 보고했다. 특판조합의 다단계판매 조합사는 2022년 한 해 동안 6개사가 새롭게 가입하고, 4개사가 공제계약을 해지했으며, 2022년말 기준 총 69개사다. 후원방문판매 회원사는 2022년 말 기준 LG생활건강 등 계속거래기업 7개사의 41개 대리점과 독립후원방문판매사 10개사가 조합과 공제거래를 하고 있다.

2022
년 특판조합의 공제보증 총액(다단계판매 조합사 매출액)23,504억 원으로 전년 21,607억 원보다 8.8% 증가했다. 지난해 코로나19가 계속되고, 고금리·고물가·고환율 3()가 지속되는 등 국내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2년 연속 최대 매출 실적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 2022년 한 해 동안 특판조합 다단계판매·후원방문판매 조합사 및 회원사에 대한 조합의 소비자피해보상 건은 1건도 발생하지 않아 직접판매업계 조합사들의 안정적인 경영 행보를 보였다.

정기총회 의결사항인
2022년도 결산 및 이익잉여금 처분()이 원안 가결됐으며, 이사사 선임의 건 역시 원안 가결되어 조합사 애터미가 이사사로 연임됐다.


특판조합
20주년 내실과 확장 모두 거둔 한 해
특판조합은 조합사 대표들에게 조합의 2022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부문별로 보고했다.

특판조합은
지난해 4분기부터 전체 조합사 공제료의 20% 일괄 긴급 인하 조치 공제 업무 간소화/행정 편의 제공을 위한 공제규정 개정 매출 등의 신고 업무지침 개정을 통한 위약금 제도 개선 조합사 보증 편의를 위한 담보운용 및 관리지침 개정 등 조합사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해왔다.

조합사 실무와 관련해서는
2019년 이후 중단됐던 조합사 실무자 대상 교육을 재개하여 조합사 실무자 대상 공제 및 법무 교육을 실시했고 조합사 법률 고충을 해결하는 조합의 법률자문 서비스 소식지 방판법 Q&A’ 게재 등을 진행했다.

, 양 조합 창립 20주년 기념 방판법 개정 심포지엄 조합사 영업환경 개선을 위한 수사기관과의 공조시스템 강화를 위해 추진된 관할 경찰서장(서초·수서·강남·송파 등) 간담회 경찰수사연수원과의 상호협력 MOU 체결 및 경찰수사연수원 수사관 대상 방판법 및 불법피라미드 강의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활동에도 힘썼다.

업계에 대한 대국민 인식전환을 위해서는
조합 최초 창립20주년 기념 백서 발간 다단계판매 관련 공정위 심결 30선 발간 양 조합·공정위 공조 지하철 스크린도어 광고, 대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신규 홍보영상(다단계산업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 제작 및 유튜브 등 온라인 홍보 조합 2기 홍보대사 운영 2022년도 조합사 직원/판매원 자녀 장학사업 등을 펼쳤다.

아울러 조합 운영의 효율
·전문화를 위해 효율적 자금운용 및 예산집행에 의한 당기손익 흑자 전환 조합 직제 개편을 통한 조합 기구조직 개편 등을 단행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특판조합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조합사의 성장발전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부문별로 일군 주요 성과도 알렸다
.

, 특판조합은 지난 111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조합 창립 20주년 기념식 내용을 사진자료와 함께 별도 보고했다. 해당 행사는 2022년 전반에 걸쳐 어청수 이사장과 조합 전 임직원이 합심하여 준비한 행사로서, 국회의원·유관기관·언론·학계 인사 등 130여명이 참석하여 각계의 관심이 업계로 집중됐으며, 조합 역대 최대 규모로 성료된 행사라고 설명했다.

어 이사장은 이날 총회에서
지난 1월 조합 창립20주년 기념식을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조합사께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한다, “올 한 해도 조합이 자주 찾아뵙도록 하겠으며, 조합사 모두에 더 큰 성장과 발전이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미래 업계 환경변화를 준비하기 위한 특별 교양강좌 마련
특판조합은 식전 행사로 코로나19의 엔데믹과 그 과정 속에서 비대면 미래 영업환경의 가속화되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특별 교양 강좌도 마련했다.

이날 세계경제포럼
4차 산업혁명 전문가위원회 위원인 중앙대학교 김상윤 교수는 GPT와 메타버스의 시대, 네트워크 마케팅은 어떻게 진화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이날 특강에서 메타버스, 가상경험, 가상자산, 블록체인, NFT, 가상경제, 3.0시대 등에 대한 소개와 활용유형 등을 보여주고 이러한 흐름을 우리 업계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며 조합사 대표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총회 종료 이후에는 참석자 간 만찬을 함께 하며 소통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