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HACCP 인증원, ‘HACCP 전산입력시스템’ 무상 보급

손쉬운 식품안전관리…HACCP 기록관리의 디지털화

  • (2023-02-22 09:16)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HACCP 인증업체 총 280개소를 대상으로 HACCP 관리 내실화를 위한 ‘HACCP 전산입력시스템보급·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HACCP 운영·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HACCP 인증업체들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HACCP 기록관리의 전산·디지털화에 필요한 ‘HACCP 전산입력시스템을 무상 보급·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영업장 내 네트워크와 연결된 컴퓨터를 보유한
HACCP 인증업체이며 신청 기간은 210일부터 사업 종료 전, 선착순 280개소 마감 시까지이다.


지원 사업의 주요내용은
HACCP 점검문서의 전산(디지털) 기록 소프트웨어 무상 보급 전산기록 저장공간(클라우드) 3년 무상제공 전산기록 관리 방법 현장 적용 지원 등이다.


HACCP
인증원은 ‘HACCP 전산입력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작업자의 수기 기록에 따른 데이터 위·변조와 모니터링 미준수 등 휴먼에러 사전방지를 통해 HACCP 운영 내실화, 식품안전관리 수준 강화, 효율적 인력운영, 생산성 및 품질 향상 등 HACCP의 실효성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기원 원장은
식품·축산물 업체의 HACCP 운영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며 “HACCP을 통한 안심 먹거리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