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직판조합, ‘회원사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개최 (2023-02-10 09:57)

올해 10개 주제로 총 5차까지 교육 진행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정승, 이하 직판조합)은 지난 28일 삼성동 소노펠리체컨벤션 사파이홀에서 ‘2023년도 제1차 회원사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직판조합에서 계획한
2023년도 회원사 교육 프로그램의 첫 번째 시간으로 제1부는 단기 국내외 경제 전망 및 직접판매산업의 대응 방안 특강과 제2부는 국가공무원이 발명한 대한민국 등록 특허 기술이전 활용 안내 및 우수 제품 사례 소개로 회원사들의 향후 영업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강의를 구성하여 교육에 참석한 60여 명 회원사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1
부 교육에서는 NH투자증권 백찬규 연구위원을 통해 2022년 경제 시장을 되돌아보고 올해를 전망했다.

백 연구위원은 현재 경기는 회복
, 성장, 둔화, 침체 등 4국면 중 둔화국면을 통과 중으로 그 이후의 변동성 국면과 장기적 관점의 대응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그러면서 올해에는 미국, 미국 외 선진국, 신흥국 순으로 경기 침체의 바닥을 딛고 반등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국내 경제의 경우 고령 인구가 늘어나면서
, 헬스케어 분야의 성장이 기대되고, 둔화·침체 국면 산업이 부흥해 소량 다품종, 실용성, 합리적 소비 제품이 주목받을 것이라 예상했다.

직접판매 산업은 경기에 비탄력적인 특성을 보이나 엔데믹에 따른 접점 확대로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의 실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고 구조적 성장 관점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성장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

2부 교육에서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에서 국가공무원이 발명한 대한민국등록 특허 및 우수기술을 안내하고 기술이전을 통한 제품의 사업화 사례를 소개했다.

직판조합 회원사들이 다양한 우수 기술을 알아보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이전 절차와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며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 화장품 중심의 실용화지원사업 사례를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회원사 임원은
국내 유통시장의 침체와 직접판매 업계의 영업 경쟁력 악화로 어려움이 많은데 조합의 이번 교육을 통해 회사도 다양한 사업 방향을 구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직판조합은 올해 전 회원사 임직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10개 주제로 총 5차 교육을 개최한다. 해당 강의 영상과 자료는 직판조합 홈페이지 내 지식 정보 공유 게시판을 통해 지난해부터 전 회원사에 공유되고 있다.

정승 이사장은
지난해 처음 도입한 연간 정기 교육 프로그램이 회원사 임직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더욱 다양한 주제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이 시간이 우리 회원사와 업계의 발전을 위해 의미있게 채워질 수 있도록 조합은 체계적 교육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