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식약처, 2022년 정부업무평가 종합 우수기관 선정

주요정책, 규제혁신, 정책소통 등 전 부문 우수

  • (2023-02-08 14:34)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45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2년 정부업무평가에서 기관 종합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국무조정실이 27일 발표한 ‘2022년 정부업무평가 결과에서 식약처는 45개 중앙행정기관 중 유일하게 전() 부문(주요정책, 규제혁신, 정부혁신, 정책소통, 적극행정)과 기관 종합평가에서 모두 우수(A) 등급을 받았다.


이에 식약처는
2020, 2021년에 이어 3년 연속 전 부문과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부문별 주요 성과를 살펴 보면 주요정책으로 배달음식점 점검과 배달함 위생관리 실태조사 강화
, 새벽배송업체 물류센터 내 농산물 신속검사실 운영, 위해수입식품 국내 유입 차단 등 정책을 추진해 건강한 식품 소비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정부의 마약류 예방
·교육, 단속·처벌, 중독자 치료·사회재활까지 전주기 선순환 안전관리 체계 확립을 위해 마약류 관리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규제혁신으로는 혁신제품의 빠른 제품화 지원과 희귀
·난치 질환 환자의 치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글로벌 혁신제품 신속심사 지원체계(GIFT) 신설, 의료기기 소프트웨어의 변경허가제도를 네거티브 규제시스템으로 전환 등 국민 건강 확보를 최우선으로 두고 혁신 제품의 개발 활성화와 국내 식의약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식의약 규제혁신 100대 과제 등을 추진했다.


코로나
19 대응체계 변화와 국민 먹거리 안전정보를 국민이 쉽게 이해하고 수용하도록 전방위적으로 소통해 정책 신뢰도를 높이고, SNS 콘텐츠인 국민이 묻고 식약처가 답한다등 국민 참여형 캠페인을 제작해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국민과 양방향 소통을 실현했다.


일상적 적극행정 노력에 대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적극행정 마일리지제 운영
, 냉장실온 제품도 냉동 간편조리세트 구성재료로 사용을 허용해 다양한 밀키트 제품이 제조되도록 개선했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이번 결과는 직원 모두가 합심하여 총력을 기울인 노력의 결과로 국민께서 식의약 안전을 위해 지난 1년간 노력한 식약처에 좋은 평가를 해주신 데에 큰 의미가 있다“2023년은 식약처 출범 10주년이 되는 해로써, 국민께서 바라시는 성과를 창출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