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중기부, 중소기업 건기식 개발 지원사업 추진

新원료 발굴, 기존 원료 기능 개선 등 24억 원 지원

  • (2023-01-31 09:17)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는 건강기능식품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2023년 건강기능식품 개발 지원사업 공고를 실시한다고 130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개발 지원사업은 중기부가 식약처와
2022년부터 추진하는 기술개발 지원사업이다.

건강기능식품 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중기부는 건강기능식품 분야 유망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 식약처는 기능성 원료 인정에 필요한 규제 극복을 위해 연구개발지원단을 구성하고 원료 인허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1단계(과제기획) 40개 과제를 선정하고 수행결과를 바탕으로 2단계(R&D) 신규 과제 20개를 선정할 계획이며, 개발 목적에 따라 Track1Track2로 유형을 구분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 올해에는 사업 운영성과 제고를 위해 지원 분야를 구체화하고, 연구개발 현장에서 체감하는 규제 완화를 통해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신규 원료 발굴에 한정된
Track1 지원범위를 구체화해 신규 원료 개발뿐만 아니라 고시형또는 개별인정형원료에 새로운 기능성을 추가하는 기술개발 과제도 Track1 지원범위에 포함한다.



불필요한 서류 작성을 지양하고 연구 자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제도 개선도 추진한다
. 사업계획서 작성 분량을 1단계 5, 2단계 20쪽 이내로 제한하고 건강기능식품 개발 특성상 외부 자원 활용 비중이 높은 점을 감안하여 자문비용, 전문가 활용비 등 집행에 대한 규제를 완화할 계획이다.

중기부 김우순 기술혁신정책관은
높은 비용·기능성 인정 실패 등의 사유로 기술개발에 도전하지 못했던 중소기업이 과감한 도전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정부 부처 간 협업을 통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개발 지원사업의 과제 접수기한은 오는
213일부터 32일까지며, 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누리집(www.mss.go.kr),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누리집(www.smtech.go.kr),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 누리집(www.iri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참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설명회를 별도로 개최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누리집(www.smtech.go.kr),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 누리집(www.iris.go.kr) 등에 공지할 예정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