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이제는 새로운 기준이 된 클린뷰티 (2022-11-25 10:06)

▷ 사진: 게티이미지프로


각 기업의
ESG 경영 실천에 소비자들의 큰 관심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업계에서도 비건 제품 개발, 플라스틱 감축 등으로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클린뷰티 중 하나인 비건 화장품의 전 세계 시장규모는 2020150억 달러(188,865억 원)에서 2025200억 달러(251,860억 원)까지 성장할 것이란 게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의 전망이다.


대체 물질 연구로 플라스틱 사용 감축
화장품 업계는 플라스틱 사용 감축으로 클린뷰티 실천에 앞장서며 친환경 제품에 지갑을 여는 그린슈머를 공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한국콜마는 지난해 화장품에 들어가는 미세 플라스틱을 대체할
배 석세포(배의 껍질과 중심부에서 추출하는 식물 원료)’를 개발한 데 이어, 올해 천연 미네랄 유래 성분인 실리카로 색조 화장품에 사용되는 미세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친환경 기술을 개발했다.

또한
2020년 한국콜마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이용이 불가피한 뚜껑을 제외한 화장품 용기를 플라스틱을 약 80% 대폭 줄인 친환경 종이튜브를 개발했다. 이 종이튜브는 50kg 이상의 무게를 견딜 수 있을 만큼의 내구성을 적용해 찢어지거나 터지는 우려를 줄였으며 사용을 다 한 종이튜브는 절취선에 따라 찢을 수도 있기 때문에 분리배출도 편리하다.
▷ 한국콜마가 개발한 친환경 종이튜브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4월 이사회 안에 ESG 위원회를 설립하는 등 거버넌스 체계를 강화했다. 최근 가장 문제로 지적되던 용기부터 친환경 전환을 시작해 지난 6월에는 투명 용기에 브랜드 로고와 제품명 등을 최소한의 각인으로만 표시하고 재활용된 플라스틱에 프린트 프리, 라벨 프리, 코팅 프리를 구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일부 케미컬 원료에 대한 대체 물질을 확보했으며 내년 상반기 친환경 원료로 전환한 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 케미컬 원료를 대체할 물질을 확보해 친환경 화장품 전환의 고삐를 쥘 예정이며 향후 비건 인증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은 2009년부터 이니스프리를 시작으로 아리따움, 에뛰드 등 각 브랜드에서 화장품 공병을 수거하는 캠페인을 진행해 현재까지 누적 2.354톤이 넘는 양을 수거해 왔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클린뷰티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어 국내외 고객사에서 미세 플라스틱을 배제한 제품 개발 요청이 늘고 있다친환경 소재 개발과 국산화에 앞장서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순한 성분의 자연주의 화장품 인기
()세상의모든아빠의 친환경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줄리아루피가 강남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줄리아루피는 정부와 지자체, 교육기관의 힘을 모아 아토케어 프로그램을 적용한 아토피 치유학교에 연구 프로젝트 참여 대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줄리아루피는 커민포뮬라코어덤식물유래원료가 아토피 개선 효능이 있음을 발견해 2년여의 연구 끝에 핵심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
▷ 줄리아루피 ‘르 레스쁘띠 아토로션’


세상의모든아빠 오경환 대표는
고객들의 반응에 부흥할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에는 EWG 그린 등급의 원료로 만든 샴푸, 린스를 비롯해 친환경 인증 주방세제 등이 출시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환경 친화 제품 확대와 패키지 용기 역시 친환경 소재 적용을 통해 ESG 경영 활동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좋은 성분이 좋은 피부를 만든다는 믿음으로 어떤 타입의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성분의 클린뷰티를 지향하는 뷰티 브랜드 파시랩(FASCY LAB)’은 최근 자연에서 온 식물성 원료와 안전한 성분만 엄선하여 만든 비건 뷰티 라인을 구성했다.
▷ 파시랩 ‘비타 세럼 앰플’


파시랩의 기초 스킨 제품은 보습과 진정 관리에 특화되어 있으며 그중 피부 자극 테스트에서 자극도
‘0’ 판정을 받았다.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 비타 세럼과 민감성 피부를 위한 진정크림 센텔라 플러스 카밍 크림은 이탈리아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화장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