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진출은 라이프웨이브에 뜻깊고 중요한 행보”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2022-09-23 09:19)
MZ세대 고객 소통 강화
(주)hy(대표이사 김병진)는 자사 대표 제품 ‘야쿠르트 라이트’를 의인화한 자체 캐릭터 ‘야쿠’를 선보인다고 9월 20일 밝혔다.
hy에 따르면, 야쿠는 회사의 베스트셀러 ‘야쿠르트 라이트’를 의인화한 캐릭터로 고유의 병 모양과 색상을 사용해 레트로한 감성을 살렸다.
hy 측은 다양한 연령층에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캐릭터 제작을 기획했으며, 최근 3집을 발매한 사이버 아이돌 ‘하이파이브’와 함께 MZ세대 소통에 힘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당 캐릭터 기반 IP(지적재산) 사업 확장에도 나선다. 여러 표정과 포즈로 변형 가능해 굿즈 제작·제품 패키지 적용에 용이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y는 핸드타올, 밀크글라스, 그립톡, 피크닉 용품, 드라이버 커버 등 생활 밀접형 제품을 우선 출시한다. 향후 마케팅 목적에 따라 판매용과 고객 증정용으로 나눠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