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사업자, 코로나 보상으로 해외여행 우선 (2022-06-30 16:46)

느슨해진 방역수칙, 집합금지 도돌이표 우려도

▷ 일러스트: 노현호


사업자들이 코로나 팬데믹 동안의 보상으로 해외여행을 가장 먼저 꼽았다.

최근 전 세계가 방역수칙을 완화하고 국가 간 왕래가 점차 회복되면서 사업자들이 코로나 팬데믹 기간 진행하지 못했던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실제 일부 업체는 아직 항공 노선이 코로나 이전 만큼 회복되지 않았음에도 빠르게 해외 인센티브 여행을 다녀오고 있어
, 아직 해외여행 프로모션을 다녀오지 못한 업체의 사업자들이 해외여행 진행을 회사에 요청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모 국내 업체 임원은
사업자들이 타사의 해외여행을 말하며 우리도 빨리 진행해서 다녀오자는 요청이 많다빠르게 여행지를 물색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국내 업체 임원은 “2년간 제주도 또는 여행 경비에 준하는 현금 보너스 등으로 대체했지만 해외여행만큼 만족도가 높지 않았다사업자들에게는 해외여행이 사업을 하는데 있어 큰 동기부여 중 하나이지만, 현재는 그간 지쳤던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자신들의 힐링을 위한 것이 큰 것 같다고 말했다.

A
사업자는 예전에는 아무렇지 않게 누렸던 것들이 코로나를 겪으면서 소중했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 해외여행도 사업을 하면서 당연히 가는 것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는데 지금은 새롭게 리프레쉬하고 2년 동안 지쳤던 스스로에게 위로를 주기 위한 시간으로 활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해외여행 프로모션은 대다수의 업체가 적어도
1년에 1번에서 많게는 4번까지 간다. 여행지도 가까운 동남아 국가를 비롯해 유럽까지 다양하게 준비한다. 일부 글로벌 기업의 경우 본사가 있는 국가 또는 글로벌 컨벤션을 겸한 해외 지사가 있는 국가를 여행지로 선택하기도 한다.

현재 사전에 먼저 준비해 해외여행을 다녀온 업체로는 에이필드
(하와이), 에이피(베트남) 등이 있으며, 하반기 해외여행이 확정된 업체로는 라라코리아(태국),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호주), 에이씨앤코리아() 등이 있다. 도테라코리아와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는 미국 본사에서 개최하는 글로벌 컨벤션 참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외에도 많은 업체가 사업자의 요청에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 여행지로는 베트남과 태국 등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베트남은 지난 515일부터 코로나19 검사가 중단되면서 모든 검역조치가 해제됐으며, 태국도 71일부터 모든 검역조치가 해제됐다. 이에 국내에서 백신접종 완료 증명서만 지참하면 해당 국가에서 별도 검사나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한 상태며, 항공 운항 횟수도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해외여행지로 가장 각광받고 있다.

해외여행 다음으로는 대규모 행사 개최에 대한 요청이 많다
. 불과 1~2개월 전만 하더라도 299명이라는 인원 제한에 대규모 행사를 진행할 수 없었지만, 최근에는 인원 제한 없이 행사를 개최하는 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사업자들도 예전처럼 1,000명 이상 모일 수 있는 대규모 행사 개최를 염원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는 대규모 인원이 해외여행을 하고 모이는 것에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 모 업계 관계자는 사업자들이 오래 기다려 왔기 때문에 더 기대하고 요청하는 것은 이해하지만, 최근 국내 행사와 해외여행을 다녀온 사업자들 SNS를 보면, 방역수칙이 전혀 지켜지지 않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코로나가 종식된 것도 아닌데 적어도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거리두기는 지켜져야 한다. 느슨해진 경각심 때문에 자칫 업계 행사에서 확진자가 대량 발생해 별도 집합금지나 제한이라는 제재가 발령되는 도돌이표가 발생되면 안된다고 일침했다.

코로나
19가 종식되기 전에 원숭이두창 등 새로운 전염병이 돌고 있는 만큼 많은 인원이 모이는 곳에서는 재차 경각심을 갖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