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자녀 건강 위한 건강기능식품 찾는다 (2022-05-04)

건기식협회, 우리 아이에게 챙겨줘야 할 건기식 추천

소중한 내 아이가 아픈 곳 없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은 어느 부모에게나 가장 큰 소망일 것이다. 하지만 직장 생활과 집안 살림, 육아를 병행하다 보면 계획한 것처럼 자녀 건강관리가 쉽지 않아 항상 아쉬움과 미안함이 앞선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에서 설문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요즘 부모들의 자녀 건강관리법을 알아보고, 성장기 자녀에게 챙겨주면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면역력 증진’이 가장 우선

설문에 참여한 부모 1,913명은 가장 염려하고 있는 자녀 건강 관련 문제에 대해 ‘전반적 면역력 증진(22.0%)’을 1순위로 꼽았다. 이후 ‘눈 건강(18.8%)’, ‘전반적 건강 증진(16.9%)’, ‘영양 균형(16.4%)’, 스트레스(16.1%), ‘키·뼈 성장(15.2%)’, ‘피로 회복(13.0%)’순이었다.


각 문제별 대처 방법을 묻는 질문에, 면역력 증진·눈 건강·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게 한다’는 답변(37.8%)이 식단 조절, 운동, 휴식 등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로 관리하는 건강 문제로 키·뼈 성장, 영양 보충, 장 건강이 비교적 높은 응답 비중을 보였다.


또, 자녀의 건강관리를 위해 지불하는 금액은 월평균 약 7만 2,000원이었으며, 이 비용은 자녀의 연령이 어릴수록 높게 나타났다. 향후 지불하려는 금액은 약 9만 3,000원 수준으로, 현재 대비 약 2만 원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다양한 영양소의 고른 섭취 필수

바이러스 등 해로운 외부 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은 건강의 기본으로 꼽힌다. 면역력이 강하면 기초 건강이 개선되고 각종 질환 감염률도 낮아진다. 식약처에서 면역력 증진 기능성을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홍삼,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 알로에겔, 인삼, 클로렐라, 알로에겔, 테아닌, 알콕시글리세롤함유 상어간유 등이 있다.


최근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교육 비중이 높아지면서 자녀의 눈 건강 우려도 높아졌다. 게다가 아이들의 시력 문제는 불편함을 표현하기 전까지 발견하기 쉽지 않은 만큼 세심히 관리해야 한다. 마리골드꽃추출물(루테인), 헤마토코쿠스추출물, EPA 및 DHA 함유 유지(오메가-3), 빌베리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눈 건강에 도움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전반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 및 개선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의 고른 섭취가 필수적이다.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실내 및 야외 활동을 병행하면서, 비타민 C, 비타민 E, 아연, 칼슘, 단백질 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권장 일일 섭취량과 섭취 방법에 맞춰 보충해 주면 좋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현장 스케치

현장스케치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