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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엔, 중국 대형 왕홍 ‘리쟈치’와 연간 라이브판매 계약
브랜드 글로벌 모델 ‘태연’ 발탁 더불어 중국 마케팅 순항
동성제약의 중국 염모제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4월 4일 중국의 최고 인기 왕홍(인플루언서)인 리쟈치 외 다수 유명 왕홍이 포진한 상하이의 왕홍 서비스 업체 ‘미파이’와 라이브커머스 연간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타오바오, 티몰, 알리바바 등 중국 내 주요 유통 채널을 포함한다. 가수 태연과 함께 한 광고 캠페인 오픈 이후 대형 왕홍 서비스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미파이를 대표하는 왕홍 리쟈치는 약 3억 8,0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에만 약 3,723억 위안(한화 72조 5,985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중국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 행사에서는 하루 매출 106.5억 위안(한화 2조 767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날 리쟈치의 라이브 방송 시청자 수는 약 6,209만 명으로 중국 라이브 방송 사상 역대급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이지엔은 지난 3월 24일, 브랜드 글로벌 모델로 가수 태연을 선정한 소식을 알리며 K-POP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이날 전 세계 16개국의 이지엔 브랜드 계정 및 파트너 계정에서 태연이 출연한 광고 영상이 동시에 게재된 것이다.
특히, 시나웨이보 등 중국의 대표 SNS 매체에서는 광고영상이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관련 게시글 및 이지엔 염모제 컨텐츠 조회수가 약 2,400만 회를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해당 게시글에 현지 누리꾼은 ‘역시 염색은 태연이지’, ‘염모제 브랜드 이지엔과 태연의 콜라보라니, 정말 잘 어울린다’ 등의 댓글이 달리며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이처럼 태연 모델 발탁으로 중국 내에서 이지엔에 큰 관심이 모인 가운데 리쟈치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된 상황. 동성제약은 더 많은 중국 소비자에게 이지엔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리쟈치와 4월 중 첫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1년 간 여러 차례 이지엔 브랜드의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리쟈치는 중국에서 최고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이며, 특히 뷰티 및 스타일링 관련 제품 판매에 특출나다”며 “리쟈치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내 이지엔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 확대를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지엔은 중국 왓슨스 전 매장을 포함, 다양한 프리미엄 오프라인 총 6,300여개 매장에 런칭되어 있다. 중국 전 지역에서 브랜드 모델 태연과의 광고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으로, 온라인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오프라인 지점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4월 4일 중국의 최고 인기 왕홍(인플루언서)인 리쟈치 외 다수 유명 왕홍이 포진한 상하이의 왕홍 서비스 업체 ‘미파이’와 라이브커머스 연간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타오바오, 티몰, 알리바바 등 중국 내 주요 유통 채널을 포함한다. 가수 태연과 함께 한 광고 캠페인 오픈 이후 대형 왕홍 서비스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미파이를 대표하는 왕홍 리쟈치는 약 3억 8,0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에만 약 3,723억 위안(한화 72조 5,985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중국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 행사에서는 하루 매출 106.5억 위안(한화 2조 767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날 리쟈치의 라이브 방송 시청자 수는 약 6,209만 명으로 중국 라이브 방송 사상 역대급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이지엔은 지난 3월 24일, 브랜드 글로벌 모델로 가수 태연을 선정한 소식을 알리며 K-POP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이날 전 세계 16개국의 이지엔 브랜드 계정 및 파트너 계정에서 태연이 출연한 광고 영상이 동시에 게재된 것이다.
특히, 시나웨이보 등 중국의 대표 SNS 매체에서는 광고영상이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관련 게시글 및 이지엔 염모제 컨텐츠 조회수가 약 2,400만 회를 넘어서는 등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해당 게시글에 현지 누리꾼은 ‘역시 염색은 태연이지’, ‘염모제 브랜드 이지엔과 태연의 콜라보라니, 정말 잘 어울린다’ 등의 댓글이 달리며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이처럼 태연 모델 발탁으로 중국 내에서 이지엔에 큰 관심이 모인 가운데 리쟈치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된 상황. 동성제약은 더 많은 중국 소비자에게 이지엔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리쟈치와 4월 중 첫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1년 간 여러 차례 이지엔 브랜드의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리쟈치는 중국에서 최고의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이며, 특히 뷰티 및 스타일링 관련 제품 판매에 특출나다”며 “리쟈치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내 이지엔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매출 확대를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지엔은 중국 왓슨스 전 매장을 포함, 다양한 프리미엄 오프라인 총 6,300여개 매장에 런칭되어 있다. 중국 전 지역에서 브랜드 모델 태연과의 광고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으로, 온라인에서의 뜨거운 반응을 오프라인 지점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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