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다이어트 챌린지와 함께 ‘단백질 제품’이 뜬다

매나테크, 허벌라이프, 에스디플랫폼, 뉴스킨 다양한 제품 선보여

  • (2022-02-24 16:12)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지난 2년 동안 직판업계는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세미나, 컨벤션, 인센티브 트립 등 전통적인 대면 행사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런 상황에서 업체들은 ‘다이어트 챌린지’를 통한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으며, 관련 제품인 ‘단백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업체들이 다이어트 챌린지에 주목하는 이유는 비대면과 대면을 결합할 수 있고, 신제품과 기존 제품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동기부여를 위한 상품도 내걸고 있다. 여기에 다이어트에 대한 목적의식이 뚜렷한 회원들의 참여율도 높다.

예전에는 다이어트를 하면 무조건 굶거나 적게 먹는다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인식이 다르다. 끼니를 거르지 않고 챙겨 먹되 양질의 ‘건강식품’을 선택적으로 챙기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주목받는 것이 단백질 제품이다.

지난 2017년 세계보건기구(WHO)는 ‘근감소증’을 정식 질병으로 분류했다. 이로 인해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도 단백질을 체중조절을 하며 건강을 챙기는 데 필요한 식품으로 인식하기 시작했으며, 덩달아 시장 규모도 커지고 있다. 국내 단백질 제품 시장은 지난 2018년 약 900억 원에서 지난해 약 3,000억 원으로 성장했다.


장기 프로젝트 진행하며 품목도 증가
직판업체들이 진행하고 있는 다이어트 챌린지는 대부분 다이어트 목표를 가진 회원들이 꾸준히 성공할 수 있도록 기수별로 나눠 장기적인 관점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처럼 장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다 보니 업체들도 회원들에게 다양한 단백질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매나테크 코리아가 지난 2016년 시작한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는 올해 12번째 시즌을 맞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그동안 1만 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참가해 누적 몸무게 6.85t을 감량하는 기록을 세웠다.

단백질 제품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단백질 보충용 제품 ‘오소린’과 체중조절용 조제 식품 ’트루플레니쉬’에 이어 최근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12 패키지를 통해 ‘요거너츠 단백질바’를 선보였다.

매나테크 코리아 관계자는 “오소린으로 대표되는 단백질 제품은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며 지난 3년간 꾸준히 매출 3위안에 들어있다”며 “트루플레니쉬 바닐라 역시 매출 10위 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는 ‘90일 라이프스타일 체인지’와 ‘90일 멤버 식스팩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대표 단백질 제품은 ‘포뮬라 1 건강한 식사’이다. 단백질을 비롯한 17가지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인기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지난해 1월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조사 결과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2020년 소매 판매액 기준으로 전 세계 식사 대용 제품 부분에서 시장 점유율 31.4%를 기록하며 글로벌 1위 자리를 차지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48.2%라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관계자는 “90일 라이프스타일 체인지와 멤버 식스팩 챌린지는 단순 체중 감량이 아닌 지속 가능한 건강을 위한 라이프스타일로 변화를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자신의 신체 상태나 일상 습관 등에 맞춰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소비자들에게 단백질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군에 대해 폭넓은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9월 면역핏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이용한 다이어트 챌린지 시즌1을 오픈한 에스디플랫폼은 지난 2월 다이어트 챌린지 시즌2를 시작했다. 회사는 다이어트 챌린지를 위해 5개 제품으로 구성된 ‘면역핏다이어트’ 패키지를 구성했으며, 여기에는 식물성 분리대두단백과 동물성 농축유청단백이 배합된 ‘에스디 뉴트리션 프로틴’이 포함돼 있다.

에스디플랫폼은 면역핏다이어트를 시즌성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아닌 회사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지속해서 운영하려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근 ‘면역핏다이어트’를 상표명으로 출원을 완료했다. 회사 관계자는 “면역핏다이어트는 ‘다이어트’와 ‘면역’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된 면역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며 “무엇보다 굶는 다이어트가 아닌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챙길 수 있어 지치거나 피로하지 않은 점이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킨코리아는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TR90 챌린지 프로모션’을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부터는 온·오프라인이 결합한 ‘TR90 스마트 챌린지’로 명칭을 변경했다. 90일 동안 진행되는 경연 방식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연중 4차례 진행된다.

지난해 뉴스킨코리아는 흑임자 맛을 낸 ‘TR90 쉐이크 흑임자맛’을 출시하며, 체중조절용 단백질 제품군을 강화했다. 그리고 올해 1월 시작된 ‘TR90 스마트 챌린지’ 참가자들에게는 단백질바 샘플도 증정된다.

뉴스킨 관계자는 “TR90 스마트 챌린지는 90일간의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으로 건강한 체중조절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다이어트 챌린지가 제품 프로모션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