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동성제약’ 65년 노하우 담긴 글로벌 염모제 브랜드 탄생 (2021-11-25 15:21)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동성제약 65년 염모제 역사를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동성제약은 지난 2014년 올리브영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를 단독 런칭한 이래, 새로운 제형과 유니크한 헤어컬러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동성제약은 이지엔 브랜드를 중국(전 지역), 북미(미국, 캐나다), 유럽(영국, 네덜란드, 불가리아, 헝가리), 동남아(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 런칭하여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글로벌 염모제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그 중에서도 가장 핵심으로 삼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 이지엔은 전국 단위의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보한 바 있다. '중국 왓슨스(Watsons China)’ 전 지역 오프라인 매장 4,000곳, 염모제 코너 최상단에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동시 런칭했으며, 이외에도 올레, 시티슈퍼, 산푸, 까르푸, 샘스클럽 등 중국 프리미엄 유통 1,000개 매장에 브랜드를 선보였다. 2021년 한 해 동안 총 5,000개의 프리미엄 오프라인 채널을 확보한 셈이다. 동성제약은 2022년까지 누적 1만5,000개의 중국 프리미엄 오프라인 채널을 확보하는 계약도 완료했다.


이후 동성제약은 왓슨스 매장에 ‘AR(증강현실)’ 염색 체험 서비스를 도입하고, 위챗, 웨이보, 틱톡, 샤오홍슈 등 주요 소셜미디어 계정을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지난 9월 한국 염모제 브랜드 최초로 중국 왓슨스 ‘HWB(헬스웰니스뷰티) 어워드’에서 ‘2021년도 HWB 신인제품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 2022년도에는 헤어케어 라인 ‘닥터본드’와 블리치 라인 ‘블랙빼기’의 다양한 제품에 대해 중국 위생허가가 예정되어 있어, 향후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남아 시장에서는 싱가포르 대형 H&B스토어 ‘가디언’의 100여 개 매장에 이지엔 브랜드가 런칭되었으며, 'Gaurdian Health Beauty Award 2021'에서 '신인 제품상'과 '인플루언서 초이스' 두 개 부문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필리핀 총판 계약을 체결하여, 2022년 초 글로벌 유통채널인 필리핀 왓슨스(Watsons Phillipines)의 전 지역 350개 매장에 이지엔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필리핀 내 최대 이커머스인 라자다, 쇼피 등에서도 이지엔 브랜드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유럽, 미국, 일본 등 전통적인 뷰티 강국에서도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활발한 사업이 전개되고 있다. 전 세계 최대 이커머스 채널인 아마존(미국, 유럽, 일본) 및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일본 큐텐, 라쿠텐, 라자다, 쇼피 등)에 이지엔 브랜드관을 운영하고 있는 것. 이와 함께 적극적인 현지 소비자 맞춤형 이커머스•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여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동성제약은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의 국가에서도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인도네시아 및 중동을 포함한 여러 무슬림 국가로의 진출을 위해 이지엔의 할랄인증(MUI HALAL)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는 "65년의 염모제 기술과 노하우를 지닌 동성제약에서 최초로 이지엔이라는 글로벌 염모제 브랜드를 탄생하게 된 것에 매우 감격스럽게 생각한다”며 “이지엔을 글로벌 염모제 시장의 리더로 성장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지엔은 2022년도에 친환경, 동물보호 등의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차세대 히어로 제품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동성제약은 세계 염모제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