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Be a Hero with LR (2021-11-19 10:24)


전 세계 소외당하는 어린이는 약 9,000만 명에 달한다. 가까이에는 부모로부터, 이웃으로부터, 사회로부터 소외당한 어린이는 사회 참여 기회조차 없이 살고 있다. 그들에게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차별이 아닌 평등함이다.

세계는 이들에게 평등함을 일깨워주고 동등한 기회 속에서 성장해 사회의 올바른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한다.

이에 LR 헬스&뷰티는 여러 나라의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기 위해 ‘LR 글로벌 키즈 펀드(LR GLOBAL KIDS FUND)’를 운영하고 있다.


작은 아이들을 위한 큰 마음
LR 헬스&뷰티가 목표로 하는 ‘More Quality for your life(더 나은 삶의 질)’는 제품, 비즈니스 모델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에도 적용되고 있다. 이에 지난 2009년 LR 글로벌 키즈 펀드를 설립, 전 세계 소외된 어린이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LR 글로벌 키즈 펀드는 LR 직원과 세일즈 파트너들의 공동 헌신을 기반으로 한다. 단순히 어린이 구호협회가 아닌 어린이 보건 및 교육 분야의 국제 아동 원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LR 글로벌 키즈 펀드는 투명하고 지속 가능한 지원을 목표로 필요한 곳에 신뢰할 수 있는 구호 단체와 직접 협력한다. 또, 기금의 관리 비용이 LR의 회사 기부로 충당되기 때문에 기부금의 100%가 투명하게 지역 프로젝트로 전달된다.

LR 글로벌 키즈 펀드는 처음부터 LR이 진출해 있는 국가의 어린이를 지원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빠르게 국제적으로 활발한 조직이 됐다. 먼저 본사가 있는 독일 알렌에서는 런치 클럽을 지원하고 있다. LR은 런치 클럽이 설립된 2012년부터 지원을 시작했고 런치 클럽이 오늘날 RTL-킨더하우스로 확장 및 변모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프랑스, 이탈리아, 불가리아, 폴란드, 오스트리아 등 여러해 동안 국제적으로 자금을 지원해 왔다. 2015년에는 기업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수백 명의 본사 직원들이 자원봉사를 하고 여가 시간을 지역 아동 자선단체에 할애했다. 현재 18개 국가의 어린이를 위한 지원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다.

이미 여러 국가에서 많은 것을 성취해 냈지만 LR 글로벌 키즈 펀드는 미래에 대한 야심찬 계획을 갖고 있다. 이들은 오는 2025년까지 매년 백만 유로의 기부금을 모금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이를 통해 지원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아이들을 후원하는 멤버의 수가 증가하길 바란다.

LR 글로벌 키즈 펀드의 전반적인 목표는 간단하다.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삶의 전망을 지속 가능하게 향상시키는 것이다. ‘함께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모토에 따라, LR 글로벌 키즈 펀드는 2016년부터 ‘RTL­Wir helfen Kindern’과 2018년에는 ‘SOS어린이마을’과 파트너십을 맺고 더욱 활발한 지원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지사, 한국 SOS어린이마을 지원사업 시작
본사의 LR 글로벌 키즈 펀드가 SOS어린이마을과 파트너십을 맺고 지원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한국 지사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한국 SOS어린이마을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LR 헬스&뷰티 한국 지사는 SOS어린이마을에 온라인 영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19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5개월 간의 프로젝트로 지원하고 있다.

SOS어린이마을은 오스트리아 출신 헤르만 그마이너가 설립한 것으로 2차 세계대전 이후 고아원과 소년원의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는데 필요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가능한 한 실제 가족과 비슷한 환경 속에서 살 수 있게 하기 위해 설립했다.

그는 한국에서 ‘쌀’이 갖는 의미를 착안해 마을 설립 기금 마련을 위해 쌀 한 톨씩을 정성스럽게 포장해 유럽지역 각국의 후원자들에게 보내면서 ‘이 한 톨의 쌀과 1달러를 바꿔주면 한국 땅에 SOS어린이마을을 지어 어린 생명을 구할 수 있게 된다’는 메시지를 전했고, 이를 통해 모아진 기금으로 1963년 대구에 SOS어린이마을을 설립했다. 현재는 서울, 순천, 대구에서 운영되고 있다.
▷ 대구 SOS어린이마을

▷ 서울 SOS어린이마을

▷ 한국 지사가 지원하는 온라인 영어 프로젝트

한국의 SOS어린이마을은 무주택자 보금자리 제공 사업, 저소득 가정 결연 재가복지사업, 아동권리 인식 증진 및 실현사업 등 다양한 사회지원 사업을 진행해왔다. 현재도 서울, 대구, 순천을 통해 대안양육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삼덕과 검사SOS자립생활관에서는 청소년들의 자립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지역아동복지사업, 일시보호사업, 교육 및 보육사업, 노인복지사업, 해외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이 진행 중에 있다.

LR 헬스&뷰티 관계자는 “본사의 LR 글로벌 키즈 펀드 프로젝트를 한국 지사에서도 진행하게 됐다”며 “누구든 지원에 동참할 수 있으며, 한 번의 지원이든 지속 후원 멤버가 되든 상관없이 여러분의 지원이 큰 차이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전 세계에서 수천 명 이상의 사람들이 우리의 큰 뜻을 지지하고 있다. 여러분의 삶을 위한 더 나은 품격. 지금 LR과 함께 영웅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