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이지엔, 글로벌 이지에디터 1기 창단 (2021-11-17 15:14)

중국 문화와 트렌드에 정통한 재중국 한인 유학생으로 구성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중국에서 글로벌 이지에디터 1기를 창단했다. 중국 문화와 트렌드를 잘 알고 있는 재중국 한인 유학생들과 함께 현지 맞춤형 브랜드 마케팅을 확산시키겠다는 포부다.


동성제약은 지난 4년 동안 국내에서 이지엔 브랜드의 공식 서포터즈인 ‘이지에디터’를 운영해왔다. 이지에디터는 이지엔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역할을 맡았다. 브랜드의 실제 타깃층인 20대가 직접 제작한 홍보 컨텐츠는 브랜드가 고객과 보다 밀접하게 소통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이에 동성제약은 이지엔의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해외 시장으로 서포터즈 활동 영역을 확대하게 되었다.


중국 북경을 거점으로 한 글로벌 이지에디터 1기는 지난 11월 5일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했다. 서포터즈는 재중국 한인 유학생 10여 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중국 내 주요 SNS 채널에 생생한 제품 사용 후기와 유니크한 브랜드 경험을 전하는 홍보 컨텐츠를 게시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 본사에서 직접 브랜드 스토리와 염모제 관련 지식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어, 보다 전문적인 서포터즈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동성제약은 글로벌 이지에디터 1기 창단을 시작으로, 중국 내 각 성과 도시로 서포터즈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필리핀 등 이지엔 브랜드가 진출해있는 동남아 시장으로도 운영 범위를 넓혀, 글로벌 브랜드 이지엔의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한편 동성제약은 올해 중국 왓슨스 오프라인 매장 3,985곳에 이지엔 브랜드를 공식 런칭했으며, 2022년까지 중국 프리미엄 오프라인 매장 총 1만 곳에 입점을 목표로 수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활발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으로 왓슨스 ‘2021 HWB 신인제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이지엔 브랜드로 한국‧중국 2개 국가에서 2년 연속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싱가포르 가디언에서 ‘Influencers' Choice’와 ‘Best Newcomer’ 부문을 동시 수상하는 등 탄탄한 글로벌 실적을 쌓아가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