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핼러윈데이 맞이…재미와 위생관리까지 ‘일거양득’ 제품 주목

  • (2021-10-28 11:21)

10월 오는 31일 미국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 ‘핼러윈데이’가 다가오면서 유통업계는 관련 상품 및 행사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외 직구 쇼핑몰 G9는 지난 한 주(15~21일) 동안 전주 대비 핼러윈 벽 장식, 호박 등 이벤트·파티용품 매출이 20% 증가했다고 밝혀 올해도 기념일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위드코로나’로 인한 규제 완화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에서도 핼러윈데이 행사가 성행할 것으로 예상돼 여러 외부인과 접촉하는 어린이들의 건강 및 위생은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상황. 이에 장난감 같은 목욕용품으로 어린이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스스로 목욕 습관 형성을 돕는 ‘일거양득’ 제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지쿱 키플래쉬 LED 칫솔

어린이 면역력 관리에 첫걸음은 건강한 치아 관리다. 어린이들의 스스로 양치 습관을 돕는 제품으로 지쿱 통합쇼핑몰 지페스타의 ‘키플래쉬 LED 칫솔’은 영구치가 나기 시작하는 5세부터 13세까지 사용 가능하며, 칫솔 하단의 버튼은 누르면 초록 LED 불빛이 나오기 시작해 3분 후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탑재돼 재미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양치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구성품으로 포함된 ‘자일리톨 치약’은 천연 생 딸기향으로 만든 무색소 치약으로 충치 예방을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아 어린이 구강 관리에 도움을 주며, 충치 예방과 프라그 생성 억제에 도움을 주는 자일리톨이 코팅된 ‘칫솔모 3개입’이 추가로 증정돼 자유롭게 교체 가능하다.

장난감 제조업체 ‘데이비드토이’의 입욕제 ‘배쓰밤’은 목욕과 미술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배쓰드롭’과, 알록달록한 색과 동물 모양으로 제조돼 아이들의 상상력을 높일 수 있는 ‘배쓰밤 물고기’, ‘배쓰밤 해마’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욕조에 착색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배쓰드롭’은 기존의 노랑과 파랑, 빨강의 3가지 색을 섞어 목욕을 하면서 색 조합을 통한 미술 놀이가 가능하며, ‘배쓰밤 물고기’와 ‘배쓰밤 해마’는 물에 닿으면 색이 바뀌고 심신 안정을 돕는 시트러스 및 망고 향이 은은하게 퍼져 어린이들에게 즐거움과 힐링을 선사한다.

유아 입욕 완구 브랜드 ‘틴티’의 버블 클렌저 ‘틴티 버블건’은 인체 세정용 올인원 제품으로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최고 등급으로 통과해 안전성을 검증받았으며, 마시멜로우처럼 쫀쫀하고 풍성한 거품을 제조 및 발사하며 즐거운 목욕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틴티 버블건’은 피부 진정 및 보습을 위해 시어버터, 병풀, 피퍼퓨의 추출물이 함유됐으며, 놀이 후 따로 클렌징 필요 없이 물로만 헹궈주면 돼 깔끔한 뒤처리가 가능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핼러윈데이’는 어린이들의 축제인 만큼,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며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해야 할 것”이라며 “자녀들이 건강과 직결되는 목욕 행위에 흥미를 느껴 모두가 즐겁게 면역력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