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환절기 내 피부 촉촉하게 적시는 법 (2021-09-17 09:24)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가 많이 건조해진다. 온도와 습도의 차이를 피부가 적응하지 못해 예민해지고, 선선한 바람에 날씨가 좋아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강한 자외선으로 기미와 잡티가 많이 생기기도 한다. 여기에 여름휴가, 추석 등 긴 연휴를 보내고 일상으로 돌아올 때면 피부도 지치게 마련이다.


건성, 지성, 중성 피부별 관리법
간절기에는 일교차가 커지면서 피부가 당기고 거칠어지기 쉽다. 출근길 아침과 늦은 저녁에 불어오는 찬 바람은 하얀 각질까지 유발한다.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돌릴 수 있는 길은 보습 케어 뿐. 지금과 같은 간절기에는 어느 때보다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건조해진 피부는 피부 장벽 약화로 이어져 가려움증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 피부 속 당김으로 인한 탄력 저하를 야기하기도 하며 피부 노화를 앞당길 수 있다.

바디케어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먼저 수분에 신경 써야 한다.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이 잘 일어나는 건성 피부는 각질 제거와 충분한 보습으로 피부를 촉촉이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다. 유연 효과를 지닌 건성 피부 전용 바디 클렌저를 사용하면서 피부의 수분과 윤기가 손실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목욕 후에는 바디로션, 바디크림 등으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가려울 정도로 피부가 심하게 건조하다면 목욕을 끝낸 직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오일을 발라 촉촉함을 유지하도록 한다.

땀과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피부는 노폐물이 쉽게 쌓이기 때문에 여드름 등의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크다. 클렌징을 철저히 하면서 지성 피부 전용 제품으로 피부 밸런스를 회복시켜 주는 것을 추천한다.

중성 피부 역시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매끄러운 피부를 위해서는 수분 관리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조심하고 부드러운 사용감을 지닌 클렌저를 충분히 거품 내어 부드럽게 닦아낸 후 미지근한 물로 클렌저의 비누기를 깨끗하게 씻는다. 마찬가지로 목욕 후엔 바디로션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그냥 바르기보다 마사지를 하는 것이 효과적. 몸의 각 부분에 가벼운 자극을 주고 둥글게 마사지해주면 피부가 훨씬 탄력 있고 생기 있게 된다.


휴가, 추석…연휴가 끝난 뒤 피부 점검 필수!
휴가철 무더위와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에는 좀 더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 연휴가 지난 뒤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는 등 피부 컨디션이 떨어졌다면 집중적인 진정과 수분 케어가 중요하다.

강한 자외선은 잡티와 기미, 주근깨의 원인이 되며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는 콜라겐과 엘리스틴이라는 피부 탄력 섬유소가 노화돼 잔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태양광선에 노출될 경우 일광화상, 피부 노화, 피부암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

요즘처럼 온도가 높은 오후에는 로션이나 크림 자체를 바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수분 소모는 많지만, 피지와 유분 분비량이 많아 건조함과 탄력 저하, 노화가 쉽게 진행되기 때문에 수분 보충이 필수다. 따라서 기온이 부쩍 오른 낮에는 꾸준히 수분을 충전할 수 있는 로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뜨거운 열기에 몸의 피부도 자극을 많이 받기 때문에 피부 진정과 쿨링이 꼭 필요하다. 알로에, 오이, 감자와 같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팩을 해주는 것도 피부 온도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다.


▲리뉴 인텐시브 스킨 테라피(591㎖)
천연 야자수에서 추출한 성분을 고순도로 정제시킨 글리세린만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호흡을 방해하지 않고 보습력을 높여준다. 또한, 컴프리라고 하는 식물에서 추출한 알란토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건조함으로 인해 트고 거칠어진 피부에 보습 효과를 주어 부드러움을 준다. 또, 호주 표준협회의 기준보다 훨씬 높은 품질기준으로 추출된 고순도의 멜라루카 오일(Tea Tree Oil)을 함유하고 있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보호해 준다.

리뉴 인텐시브 스킨 테라피는 건조한 피부를 대상으로 실험하기에 가장 적합한 조건을 갖춘 캐나다 매니토바주, 위니팩 지역에서 가장 건조한 날씨인 겨울에 더블 블라인드 실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그 결과 24시간 안에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러한 검증된 효과가 리뉴 인텐시브 스킨 테라피가 널리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인 것이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