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기재부 등 4개 주요부처에 ‘청년’ 전담부서 생긴다

5개 부처는 인력 충원, 정부 “취업난, 주거불안정 등 어려움 지원”

  • (2021-08-31 11:10)

▷ 김부겸 국무총리가 지난 8월 26일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제4차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국무조정실)

정부는 청년세대의 취업난, 주거불안정 등 어려움에 대한 체계적, 종합적 지원을 위한 정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재정부 등 9개 부처에 청년전담 기구‧인력 보강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와 국무조정실(실장 구윤철)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기획재정부 등 9개 부처 직제 일부개정령안이 8월 31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어 9월 7일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내용을 보면, 기획재정부 등 4개 부처에 각각 청년전담 기구를 신설하고 필요한 인력 4명을 보강하며, 교육부 등 5개 부처에는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전담인력 3명을 보강한다.

우선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 4개 부처에 각각 ‘청년정책과’를 새로 만들어 주거정책, 창업지원, 고용촉진, 금융지원 등 청년정책을 추진한다.

또한 교육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에는 관련 인력을 보강하여 부처별 특색에 맞는 청년정책을 수립, 추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직제개정은 최근 낮은 고용율과 높은 실업률 등 청년정책의 필요성이 확대되고, 정부의 청년정책 과제 및 관련 예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부처별 관련 업무량이 증가한 점을 고려했다. 정부의 청년정책 과제와 예산은 지난해 179개, 16조 9,000억 원에서 올해 270개, 22조 원으로 30% 이상 늘었다.

남형기 국무조정실 청년정책조정실장은 “청년정책이 국가의 주요정책으로 뿌리를 내리고 있는 시점에서, 관련부처에 전담부서를 설치하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각 부처 청년정책 전담부서와 긴밀히 협조해 범정부차원의 청년정책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지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