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LR Global 새역사 창출할 것” (2021-08-11 17:11)

Special Interview - LR헬스&뷰티(유) 최범진 지사장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유례없는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한국 시장에 진출한 LR헬스&뷰티(이하 LR).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도 한국 시장에 성공적 진출을 이뤄냈다. 이런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업계에서 20년 경력을 가진 베테랑 최범진 지사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간 3개 기업을 한국에 론칭한 경험을 가진 최범진 지사장은 이번에도 위기의식보다는 긍정적 비전을 앞세워 LR의 한국 시장 안착을 이끌었다. 그를 통해 LR의 장점과 국내 사업 비전이 무엇인지 들어봤다.


LR은 어떤 기업이고 어떤 차별점이 있나?
한국 진출은 철저한 시장 분석과 준비를 통해 진행됐다. 한 번 정한 것은 신속하고 변경 없이 실행하는 기업이다. 또, 독일 본사-한국 지사-회원간 지속적이고 현실적이며, 실전에 빠르게 대응하는 소통 채널을 갖고 있다. 그리고 연구실 및 자체 생산 시설을 보유해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면서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다양한 경험으로 한국 시장 론칭 및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 해봤지만, LR의 가장 큰 차별점은 글로벌 회사로서 가장 중요한 점인 본사의 윤리적이고 투명한 경영 방침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상속이 아닌 전문 경영 임원진이 회사를 운영하고, 한국 지사에 대한 믿음을 보여주며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무엇보다도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리더 및 회원들에 대해 ‘진심 어린 존중 및 예우’를 다한다는 것이다.

▷ LR헬스&뷰티(유) 최범진 지사장

LR이 아시아 국가 중 한국에 처음 진출한 이유는?
한국은 미국, 중국, 독일에 이어 세계 직접판매업계 4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이 탄탄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 시장이다. 또, 독일과 정서적으로 비슷한 점이 많다. 한국의 까다로운 법률은 오히려 더 매력적으로 여겨졌다. 본사는 이러한 법규만 지키면 다른 나라들보다 리스크가 적어 네트워크 마케팅 문화와 가장 적절한 시장이라고 판단했다. 그리고 다른 아시아 시장 진출 및 교두보로서도 최적합한 시장이기 때문에 한국을 아시아 진출 1호로 정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독일인이 여전히 사랑하는 차범근 선수의 고향이라는 점도 한몫했다.



코로나 팬데믹 위기를 극복하고 국내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이 있다면?
현 상황에서는 이미 국내에 오래전 진출해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직접판매기업들과의 경쟁이 버겁겠지만, LR은 자체 생산시설과 연구실을 갖춘 만큼 ‘Made in Germany’를 넘어 ‘Made in LR’로 차별화할 계획이다. 유럽에서 36년간 꾸준히 성장한 비결도 바로 여기에 있다.

또, 무리한 빠른 매출 성장보다는 회원들이 좀더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사업구조 및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시점에서는 파트너(회원)와 장기적 파트너십을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따라서 올해는 론칭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파트너(회원)와 상생하면서 이들뿐만 아니라 소비자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트너와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최소 5년간 국내에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계획되었던 그랜드 오픈 행사는 어떻게 진행되나?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계획했던 연내 그랜드 오프닝 행사는 힘들 것 같다. 여건이 허락된다면 내년 3월 한국 론칭 1주년 기념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급변하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겠지만 10월경 첫 번째 인센티브 트립을 발표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독일 본사와 공장을 방문하고 주변 유럽 국가를 여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려고 한다.


다가올 2022년 계획은?
올해는 내년을 위한 테스팅 기간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지속적인 신제품(3월, 7월, 10월 총 23종)을 론칭을 하고 내년부터는 매년 3월과 9월 연 2회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LR만의 독특하고 최대 장점 중 하나인 스토리 텔링 콘셉트와 제품군에 기반을 둔 건강기능식품(LR LIFETAKT), 알로에 화장품(LR ALOE VIA), 프리미엄 화장품(LR ZEITGARD), 그리고 마이크로실버 플러스 제품(LR MICROSILVER PLUS) 등의 신제품을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 및 디지털 마케팅 앱도 출시할 예정이며, 차범근 홍보대사와 함께 다양한 행사 및 홍보활동도 진행하려고 한다.


파트너와 예비파트너를 위한 메시지가 있다면?
LR은 코로나 팬데믹 가운데 유일무이하게 한국 론칭을 성공적으로 이뤄낸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이다. 그만큼 남다른 각오와 장기적인 계획으로 단기적인 성공이 아닌 한국을 교두보로 아시아에서 LR Global의 새역사를 창출하려고 한다.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성공의 요소인 본사, 한국 지사 그리고 회원간 3요소를 가장 완벽하게 갖춘 회사이다. 마라톤 완주를 목표로 향후 5년간 계획하에 한 걸음씩 건강한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원동력은 비교 불가 제품력 및 착한 가격(자체 공장 및 연구실), 자금력, 열정과 전문성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한국 지사 직원들 그리고 LR의 창단 멤버로 불철주야 뛰고 있는 리더 및 모든 사업자분들이다.

성공하는 기업은 다르다. LR은 차원이 다르게 진심으로 회원들을 존중하고 예우하는 회사로 지난 36년간 유럽에서 입지를 다졌고, 이러한 LR 문화를 한국에 계신 LR 가족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