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배려할 줄 아는 회사를 선택하라

<공자님께 배우는 네트워크 마케팅 성공 키워드 123>

  • (2021-07-29 17:26)


子曰, 里仁爲美, 擇不處仁, 焉得知 (자왈, 리인위미, 택불처인, 언득지)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인이 베풀어지는 곳은 아름답다. 인이 베풀어지지 않는 곳을 택한다면, 어찌 지혜롭다 하겠는가?


정치하는 사람들이 어질고, 시민들도 어진 곳이라면 얼마나 평화로우며 살기 좋을까요?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를 선택할 때도 이런 곳을 골라야 합니다. 많은 사람은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사람을 보지 않고 제품과 보상 플랜과 사주가 가진 돈만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돈 가진 사람이 회사를 설립했으므로 떡고물이라도 한 줌 정도 얻어먹을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림도 없는 이야기지요. 있는 사람들이 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더 많이 벌어서 더 큰 부자가 되기 위해 회사를 설립한 사람이 왜 이유 없이 떡고물을 떼어 줄 거로 생각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회사를 선택할 때는 그 회사를 그만둔 사람을 만나 그만둔 이유를 들어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그만둔 사람은 부정적인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야 자신이 포기한 사실이 정당화되니까요. 그 사람의 말을 다 들었다면 이번에는 그 회사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만나 부정적으로 이야기했던 부분을 다시 들어본다면 실상을 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큰 회사들은 이미 어느 정도 검증이 끝났다고 봐도 되겠지요. 이제 막 탄생했거나 그동안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회사라면 사업자 스스로 꼼꼼하게 검증해 봐야 튼튼하고 건강하며, 성장 가능성도 큰 곳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 모든 조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경영자와 리더라는 사실 명심해야 합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