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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모바일쇼핑 신선식품 유통 시스템 혁신
중국에서 소셜 모바일 쇼핑을 통해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소셜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판매가 신선식품 유통망 시스템의 혁신이 되고 있다. 마트 또는 전통시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모바일 쇼핑을 통한 신선식품 구매비용이 조금 더 높은 주요 소비자층은 1~2선 도시에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상거래 업체 딩동을 통해 채소를 구매하는 사용자가 지난해 월평균 460만 명 증가했다. 한편,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2019년 대비 2020년 64% 증가한 4,584억 위안에 달했다.
<DM TODAY 7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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