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HACCP인증원, 윤리경영 혁신 추진 (2021-07-07 09:24)

반부패 청렴의지 표명, 청렴시책 적극 추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은 윤리경영을 선도하기 위한‘윤리경영 혁신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올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HACCP인증원은 지난 6월 윤리경영위원회 위원장에 민간전문가를 위촉했으며, 위원회의 과반수 이상을 민간전문가로 구성하는 등 윤리경영 심의·의결기구를 새롭게 출범했다.


조기원 원장은 “공직자에게 청렴은 필수 덕목인 것처럼, 공공기관의 윤리경영 실천은 당연한 의무”라며 “윤리경영 외부전문가의 지원 아래 청렴하고 투명한 HACCP인증원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HACCP인증원의 ‘윤리경영 혁신 계획’은 ▲지배구조 혁신 ▲고객 신뢰도 확보 ▲상호존중 문화정착 ▲윤리경영 인식 내재화 ▲공직윤리 강화 ▲업무 공정성 확보 등 6대 추진전략, 13개 전략과제로 구성된다.


특히, 중대 비위행위에 대해 공무원 수준 이상의 처벌기준을 마련하고, 성범죄 예방 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기관장 주도의 반부패 청렴 의지를 표명과 함께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할 예정입니다.


신규 위촉된 맹수석 위원장은 “HACCP인증원은 공직윤리 강화를 위해 차별화된 윤리경영 혁신 추진계획을 선제적으로 수립한 점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체계적인 이행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모니터링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