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특명! 건강에 좋은 크릴오일을 찾아라!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

  • (2021-06-10 17:42)


지난해부터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크릴오일. 하지만 지속적인 유해 성분 검출로 인기와 함께 따가운 눈총도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에도 식약처에 유해성분이 함유된 크릴오일 제품이 적발되어 회수조치가 내려졌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안전한 크릴오일 제품은 없을까?


난리 난 크릴오일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건강식품 업계를 뜨겁게 달군 크릴오일.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시중에는 다양한 크릴오일이 유통됐지만, 절대 들어가면 안 될 살충제, 산화방지제가 검출됐고, 기준치를 초과한 화학적 용매제가 함유돼 제품 회수로 이어지기까지 했다.

도대체 크릴오일이 어떤 효능이 있기에 이런 일이 벌어지게 됐을까? 크릴오일은 크릴이라는 갑각류에서 추출한 것인데, 크릴은 지구상 최고의 청정지역이라 불리는 남극해에서만 서식하고 새우와 비슷해 남극새우라고도 불린다. 남극대륙의 모든 생물의 먹잇감인 동물성 플랑크톤으로, 먹이사슬 최하위인 만큼 중금속이나 해양오염으로부터 안전하고 깨끗해 주목을 받고 있다. 하지만 어획한 후 쉽게 산패되다 보니 조업 과정에서 과다한 방부제를 사용해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또, 가공, 추출 및 제조 과정에서 기준치를 넘어선 화학 용매제가 사용되거나 크릴오일 외에 다른 오일을 혼합해 생산량을 늘리는 비양심적인 행위가 일어나기도 한다.


왜 크릴오일에 열광하나?
일부 생산업자들의 비양심적인 행동으로 대중의 뭇매를 맞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크릴오일을 찾고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크릴오일이 함유한 다양한 영양소 때문이다.

크릴오일에는 혈관건강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오메가3(DHA, EPA)뿐만 아니라 세포막의 주성분이자 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인지질, 항산화제로 유명한 아스타잔틴, 우리 인체 생명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이중 인지질은 물과 기름에도 다 잘 녹는 성질이기 때문에 인체 흡수가 빠르고 혈관 내 나쁜 기름을 녹여주는 효과가 있어 크릴오일은 ‘남극의 선물’이라고도 불린다.

이렇게 다양한 영양성분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크릴오일을 찾게 됐고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받게 됐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일부 제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되는 만큼 크릴오일 제품 구매전 꼼꼼히 체크해야 할 사항이 있다.

먼저 크릴 어획 및 조업 시 살충제, 보존제 등을 사용했는지, 그리고 크릴에서 오일을 추출할 때 유해한 화학적 용매제를 사용했는지, 인지질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아스타잔틴 등 주요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또, 너무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제품이라면 100% 크릴오일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모든 과정 원스톱으로 신뢰할 수 있는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
(주)에스디플랫폼(회장 박설웅)도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 제품이 있다. 그렇다면 에스디플랫폼의 크릴오일은 어떨까?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은 어떠한 보존제, 유기 용매제를 사용하지 않았다.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에 사용된 크릴은 남극해에서 어획한 후 선상에서 즉시 급속 냉동해 바로 국내로 들어온다. 그리고 오직 물과 효소만을 이용해 오일을 추출하고 제품으로 생산한다. 즉, 원료추출에서 제조생산, 유통, 판매까지 모든 과정이 에스디생명공학과 에스디플랫폼에서만 원스톱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

일부 제품의 남극크릴 원산지가 타 국가명이 표기되어 있는데 이는 해당 국가에서 가공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은 남극크릴이 원양산으로 표기되어 있고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선상에서 급속냉동된 채로 국내로 들여와 ▲100% 국내에서 가공, 추출, 제조가 이뤄진다.

특히, 효소를 이용한 추출 방법은 지난 2011년 개발한 방법으로 특허등록되어 있다. ▲100% 효소추출특허공법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10개국에서도 특허를 통해 인정받았고, 지난 2019년 서울 국제발명 전시회에서 에스디생명공학이 제조한 크릴오일이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에스디생명공학만의 효소추출특허공법은 오직 물과 효소만으로 추출했기 때문에 산화방지제인 에톡시퀸뿐만 아니라 유기용매제 5종 역시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는 것을 ▲공인 임상기관 시험성적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효소추출특허공법의 장점은 안전성만 있는 것이 아니다. 바로 생명유지의 필수 영양소 단백질을 구성하는 최소 영양소인 다양한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다. 즉, 크릴오일이 갖고 있는 유용한 성분 외에 다양한 영양소를 함께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할랄인증을 받은 크일오일만을 사용해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한편, 에스디플랫폼은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의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존 제품에 인지질 함량을 56%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오는 7월 선보일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