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미애부, 뉴라이프그룹과 인수합병 통한 시너지 창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등 중·장기적 청사진 제시

  • (2021-05-06 17:46)


(주)미애부(대표이사 김현철)는 지난 4월 (주)뉴라이프그룹과의 인수합병을 바탕으로 한 그룹의 전략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을 활용, 신제품 출시를 통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전국의 주요지점과 로드숍 활성화를 통한 거점 비즈니스 강화, 사업자 전문성 증대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지원, 뉴라이프그룹의 메세나(Mecenat) 지원사업과의 시너지 창출, 국내 체육계 선수들에 대한 제품지원을 통한 중·장기적인 지원 등을 포함한 미애부의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

뉴라이프그룹은 1994년 화장품사업을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연구, 개발, 제조 및 판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한 기업이다. ‘인류의 아름다움과 예방건강을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중국을 넘어 글로벌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화장품연구소 및 식품연구소를 설립해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뉴라이프그룹은 미애부가 19년 동안 축적한 생장품(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피부의 유해함을 배제하고 자연주의 성분과 생명공학 기술로 만든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노하우를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미애부의 거점 비즈니스 강화전략
미애부는 현재 주요도시에 분포하고 있는 주요지점과 140여 개의 로드숍 비즈니스를 활성화 하기 위해 신제품홍보, 제품 및 사업설명회, 리더십스킬 등에 대한 내용을 온라인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확대,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뉴라이프그룹과의 전략적인 협업과 상생의 효과를 비즈니스 모멘텀으로 확장시키기 위해 전국에 걸쳐 분포하고 있는 현재 140여 개의 로드숍 활성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국내 체육계 선수 후원’ 확대
지난해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을 위해 프리미엄 셀티 멀티 비타민 1,000개를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4월 29일 미애부는 핸드볼 전 국가대표이자 현 두산핸드볼팀 윤경신 감독, 창던지기 전 국가대표이자 현 한체대 박재명교수와 함께한 제품후원협약 등 국내 체육계 선수들에 대한 제품 후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체육계 선수들의 기초체력 향상과 더불어 이너뷰티, 스킨뷰티를 함께 케어 할 수 있는 토탈뷰티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선수들의 내·외적인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사업자 전문성 강화 위한 교육시스템
미애부는 사업자들이 향후 출시되는 제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리크루팅 노하우를 습득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2021년 하반기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프로그램에는 리더십과 고객 상대 스킬 및 건강기능식품과 뷰티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 등이 포함돼있고, 현재의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을 통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미애부와 뉴라이프그룹은 마이크로바이옴 권위자인 윤복근 교수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자들에게 마이크로바이옴 산업의 현재와 미래, 사업모델 적용방안, 나아가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개인 건강에 관한 강의 등을 제공함으로써 사업자들에게 제품과 트렌드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카소탄생 140주년 특별전 주최
뉴라이프그룹은 5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되는 ’피카소탄생 140주년 특별전’을 주최한다. 미애부는 이번 특별전에 미애부 사업자들과 가족들을 초대함으로써 두 그룹의 전략적 상생과 의미있는 만남을 기념함과 동시에, 피카소의 20대 청년 시절부터 예술적 작업이 왕성했던 80대 만년의 작품까지 망라해 피카소 미술 70년을 한곳에서 모두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 작품은 단일 전시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작품들의 평가액은 총 2조 원이며, 보험평가액만 9,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