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때로는 유익하고, 때로는 유쾌하게 (2021-05-06 17:27)

이·유·식(이번주 유튜브 소식)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어느덧 2021년 신축년의 1/3이 지나갔다. 성큼 다가온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기사 작성일 기준) 유튜브에도 다양한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 주 유튜브 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


도테라코리아 - 지구를 지키는 에센셜 오일
도테라코리아가 환경 보존을 위한 도테라 프로젝트에 관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잘 알려져 있듯이 도테라는 ‘땅의 선물’이라는 뜻이다. 도테라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환경 보존을 위해 에센셜 오일 한 병에 담긴 노력을 소개했다. 땅에게 받은 선물을 보답한다는 의미에서다.
▷ 사진: 유튜브 캡쳐

영상에 따르면 도테라는 이탈리아에서 시트러스 계열의 에센셜 오일을 소싱받고 있다. 베르가못, 레몬 에센셜 오일은 제로 폐기물 공정을 거친다. 과일의 모든 부분이 사용되며 껍질에서 씨앗까지 그 무엇도 낭비되지 않도록 한다. 또한 오만에서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을 소싱받기 위해 연구 및 묘목장에 자금을 지원하며 프랑킨센스 나무의 보존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여기에 케냐에서 에센셜 오일 소싱과 관련한 5,000개 이상의 농업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전국에 1,000만 그루의 나무와 식물을 심었다. 향후 5년 내 3,000만 그루까지 심을 예정이다.

도테라는 뉴질랜드 정부와 협력을 통해 번식 전의 어린 더글러스 퍼 나무를 수확해 확산을 줄이고 있다. 현지에서 더글러스 퍼는 생태 환경을 위협하는 외래종이기 때문이다. 퀸스타운 지역에서 2년간 뉴질랜드 고유의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3만 2,500 그루의 더글러스 퍼 나무를 제거했고, 더글러스 퍼 에센셜 오일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 밖에도 또한 케알라케쿠아 산림 지역에서 하와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묘목 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0년에 10만 그루가 넘는 하와이안 샌달우드를 심었으며, 2021년에는 10만 그루를 추가로 심을 예정이다.


유니시티코리아 - 컨벤션 CONNECT U 하이라이트 
유니시티코리아는 지난 4월 10일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한 CONNECT U 하이라이트 영상을 최근 공개했다. 영상은 흥겨운 배경음악과 생생한 컨벤션의 한순간 한순간을 담아냈다.

온라인 컨벤션 (CONNECT U)에서는 2020년 한 해 동안 유니시티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끈 유니시티 회원들을 비롯해 유니시티 인터내셔널 스튜어트 휴즈(Stewart Hughes) 회장과 크리스토퍼 김(Christopher Kim) 사장, 바비 김(Bobby Kim) 아시아 태평양 총괄 부사장, 유니시티코리아 영업&마케팅 조경규 상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사진: 유튜브 캡쳐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으로 방영됐으며 5,000여 명의 회원들이 유니시티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참여했다.

컨벤션은 스튜어트 휴즈 회장의 인사말로 문을 열었다. 스튜어트 휴즈 회장은 3년간의 봉사활동 이후 처음으로 공식 행사에 온라인으로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휴즈 회장은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유니시티코리아는 많은 업적을 이루어 냈다. 소비자분들은 물론, 우리 자신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신 유니시티코리아의 모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들이 성취하신 업적에 대해 자랑스럽게 여기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긍정적인 영향이 전 세계적으로도 널리 퍼져나가기를 소망한다”고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에이필드 - 내 아이 성장이 걱정된다면?
에이필드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했다. 영상 속에 등장한 이홍민 부사장은 성장과 관련한 매커니즘에 대해 소개하면서, 후천적 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이야기한다.

이 부사장은 “유전적 저신장, 체질성 성장지연, 내분비질환에 의한 성장 호르몬 결핍, 비만, 환경 호르몬에 의한 성조숙증 등에 해당하는 아이들이 후천적 노력으로 이를 극복하고자 성장 클리닉 및 한의원 내원, 건강기능식품 섭취, 운동요법 등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며 “이런 노력이 성장할 수 있는 확률을 높여 준다는 데에는 아무도 이의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사진: 유튜브 캡쳐

일반적으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동물성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이 잘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이홍민 부사장은 2019년 성장 원료로 특허받은 ‘한삼덩굴’을 소개했다. 한삼덩굴은 생약명으로 율초, 갈율초, 흑초라 불리며 꽃을 포함한 모든 부분을 약재로 쓰며 한의원에서는 폐렴, 폐결핵 같은 폐 질환 치료제로 처방한다.

영상에 따르면 한삼덩굴을 처방받은 환자들이 성장하는 사례가 나오면서 한삼덩굴에 대한 연구가 시작됐고 성장판 면적과 연골세포 증식, 그리고 성장 호르몬 투여시 발현되는 IGF-1, IGFBP-3 발현, 대퇴골 및 경골 길이 증가라는 동물실험 결과가 나왔다. 특히 성장 호르몬을 투여한 쥐와 유사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고, 20여년 간 한의원에서의 처방은 평균적으로 3개월에 3cm 성장이라는 결과를 이뤄냈다.

이홍민 부사장은 “아이들의 성장이 아이들의 자존심이라는 말이 있다”며 “지금은 예전과 달리 후천적 노력으로 충분히 아이를 성장시킬 수 있는 여건이 조성돼 있다. 아이들의 성장이 걱정인 한삼덩굴로 아이들의 자존심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라라코리아인터내셔날 - 익살스러운 입담으로 화제
라라코리아인터내셔날(이하 라라코리아)날은 지난 4월 21일 개국한 LBS(LALA Korea Broadcasting System)의 두 번째 방송을 4월 28일 진행했다. LBS 방송은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송출된다.

KBS 공채 22기 개그맨 조윤호가 사회를 맡은 LBS 방송 2화는 최근 역주행으로 모든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는 브레이브걸스의 롤린 등 신나는 음악과 재치 있는 조윤호의 입담, 여기에 다양한 선물 증정으로 회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지난 1화에 이어 진행된 태국 지사 랜선 투어에서는 이대호 태국 지사장과 직원들이 등장해 태국 지사를 소개한다. 태국 지사는 라라코리아의 글로벌 진출 1호점으로, 한국에 거주한 태국인과 현지 소비자들이 라라코리아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태국 진출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사진: 유튜브 캡쳐

LBS 방송에 등장한 이대호 지사장은 태국 지사의 로비, 미팅룸, 휴게실 등 내부 공간에 대한 설명과 인테리어 등을 주제로 진행자 조윤호와 이야기했다.

그러던 중 조윤호는 “태국이 아니고, 목동이나 합정동에서 거짓말하는 것 아니냐”거나 벽면의 초록색 줄무늬를 보고 “2호선 노선표 같다”는 등 익살스러운 멘트를 날린다. 이에 이대호 지사장은 건물 밖으로 나가 외부 전경을 비추는 것으로 응수하며 태국에 있다는 사실을 알렸고, 조윤호는 “대박”이라며 박수치는 등 재미있는 장면도 연출됐다.

이 밖에도 라라코리아 제품 특성을 주제로 문제를 맞추는 ‘라라퀴즈’, 회원들이 자신의 자랑거리를 실시간 채팅으로 올리면, 진행자 조윤호가 대신 읽어주는 코너 등도 진행됐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