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10년 전 오늘> 유니베라, 미국 직접판매 24위

  • (2021-04-02 09:26)

<2011년 4월 8일>
한국의 직접판매 기업인 유니베라가 미국 네트워크마케팅 시장에서 24위를 기록했다.

미국의 직접판매 인터넷 정보 사이트 넥세라(Nexera™ LLC)에 따르면 1위는 암웨이가 차지했으며 허벌라이프, ACN, 프리페이드리갈, 유사나 순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 남양알로에로 잘 알려져 있는 유니베라는 다단계판매의 본고장 미국에서는 유니 레벨 보상플랜 방식으로 운용되고 있다.

선정된 기업들을 살펴보면 1개의 통신관련 기업(ACN)과 3개의 서비스관련 기업(프리페이드리갈, 아메리플랜, 팀 내셔널)이 있었다. 나머지 21개 기업은 모두 건강기능식품 관련 기업이다.

넥세라의 ‘톱 25 네트워크마케팅 기업’ 선정 기준은 다음과 같다. ▲네트워크마케팅 기업이어야 한다. ▲2010년 1월1일 기준으로, 설립된 지 최소 10년 이상이 되어야 한다. ▲구글 페이지 랭크(Google Page Rank, 이하 GPR)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알렉사 랭크(Alexa Rank, 이하 AR)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최근 12개월 동안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 이하 GT)에서 보여야 한다.

여기서 구글 페이지 랭크란 웹 페이지와 웹 페이지 사이의 링크를 분석, 많이 연결된 페이지를 더 좋은 문서로 판단하는 것을 말한다. 넥세라에서 부여한 구글 페이지 랭크의 점수 범위는 1∼10점이며 10점이 가장 좋은 점수다.

또 구글 트렌드는 웹사이트에서 검색어의 트렌드를 국가·도시·언어·기간별로 조사할 수 있는 곳이다. 알렉사 랭크는 알렉사닷컴에서 제공하는 전 세계 웹사이트 페이지뷰 및 인기도 순위, 분야별 랭킹을 보여주는 것으로 여기서는 수치가 낮을수록 더 좋은 것을 말한다.

넥세라는 “조사 대상 네트워크마케팅 기업은 미국에 기반을 두고 있어야 한다”는 기본 조항과 함께 “공정한 평가를 위해 미국 직접판매협회(DSA)의 가입여부는 따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 “한 리서치에 따르면 1957년부터 수천개의 다단계판매 기업이 생겼다가 사라졌으며 약 50개의 기업만이 창립 10주년 행사를 가졌고 현재도 계속해서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설립한지 최소 10년 이상 된 기업만을 대상으로 정해 어느 정도의 공정성을 기했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