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체중조절’ 건강 지키는 지름길 (2021-03-26 09:59)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활동부족으로 인해 체중조절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이에 (주)에이필드(대표이사 이종현)는 무겁고 지친 몸을 가볍고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건강기능식품 ‘알쓰리 엑스화이버’를 선보인다.

보통 비만은 체내에 지방이 필요 이상으로 많이 쌓인 경우를 말하는데,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치료해야 하는 질병으로 분류돼 있으며, 당뇨병 등 중년 이후 많이 발생하는 대사증후군의 주원인이자 인체의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주범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미생물과 바이러스 감염 때문에 비만이 유도된다는 사실도 확인 됐다. 이는 감염성 비만이라고 하며 다양한 병원체들에 비만이 유도되는 것이다. 감염 때문에 비만이 발생하고, 비만에 의해 감염의 발병 및 악화가 된다. 결국, 코로나19가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에서 체중조절은 감염 예방을 위해 키워야 하는 면역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2017년 대한비만학회에서 발행한 팩트시트에 따르면 2015년 기준 한국인 성인의 약 32.4%가 비만이고(남성40.7%, 여성 24.5%) 특히 남성에서 높다고 발표했다. 비만은 많은 질병을 유발하게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는 날씬한 몸매를 위함도 있지만,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의 건강함을 유지하는 지름길이기도 하다.


단계별 관리 통해 ‘유지어터’로 거듭나야!
지난해부터 ‘확찐자’라는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우려로 집안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살이 확 찐 사람이 늘었다는 것이다. 문제는 갑자기 찐 살은 자칫 원래대로 돌아가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체중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 이럴 때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에 무조건 먹지 않는 무리한 금식을 감행하는데 자칫 건강만 잃고 요요현상으로 ‘더확찐자’가 될 수 있다.

이는 신체에 필요한 영양 보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다 보니 우리 몸은 이를 위험으로 감지하여 섭취하는 족족 모든 영양분을 저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의 가시적인 효과는 있겠지만 살을 빼겠다는 목표에 반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

이미 그려진 그림에 계속해서 그림을 덧칠해 그리다 보면 어떤 그림을 그렸는지 난해하기 마련이다. 이렇듯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몸속의 유해한 요소들을 걷어내고 좋은 성분을 섭취하게 되면 보다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이어트도 마찬가지로 체내에 축적된 각종 유해요소와 독소를 제거해 준 다음 건강한 음식이나 건강식품을 섭취해 주면 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과정을 우리는 흔히 ‘디톡스’라고 하는데 인체 내에 축적된 독소를 뺀다는 개념이다.

디톡스를 위한 대표적인 식품이 과채주스로 각종 채소만으로 만들어 마시는 건강음료가 있는데 이는 처음의 의지와는 달리 많은 시간과 재료가 소요되어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자칫 다이어트의 첫 단계에서 포기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다. 따라서 그러한 효과를 내는 동시에 장환경 개선과 디톡스 효과를 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 내 몸을 깨끗하게 비우는 것도 좋다.       


날씬하고 건강한 몸을 위한 

‘알쓰리 엑스화이버’
에이필드가 4월 5일 출시할 건강기능식품 ‘알쓰리 엑스화이버’는 숙변제거와 체내 독소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주원료인 ‘차전자피 식이섬유’는 식약처로부터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로 장내 수분을 만나면 최대 40배까지 팽창해 장내 연동 운동을 촉진시킨다. ‘알쓰리 엑스화이버’ 에는 차전자피 식이섬유 3,900mg이 함유돼 있다.


여기에 활발한 장운동, 디톡스, 항산화, 소화에 도움을 주는 푸룬농축분말, 호박엑기스분말, 프로테아제, 프락토올리고당, 귀리식이섬유 등 23종의 부원료가 포함됐다.

에이필드 관계자는 “알쓰리 엑스화이버는 몸속에 쌓인 불필요한 성분을 제거해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는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서양 자두 ‘푸룬’의 상큼한 맛으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며 장건강에 최적의 효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