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정부, 17일 이후 집합금지 업종 영업 가능토록 검토

직판업계 집합금지 풀리나…“장기간 집합금지, 어려움 커”

  • (2021-01-11 09:44)

▷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이 1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 KTV국민방송 캡쳐)

정부는 1월 10일 “현재의 유행이 계속 안정화된다면 17일 이후에는 집합금지 업종에 대해서 제한적인 방역수칙 준수하에서 영업 자체는 가능한 방향으로 검토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수도권의 실내체육시설뿐만 아니라 노래연습장, 학원, 실내 공연장 등 여러 업종이 장기간에 걸쳐 집합금지 조치를 당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생계상의 어려움들을 호소하고 있고 어려움이 클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반장은 “이를 위해 해당 중앙부처들이 관련 협회나 단체들을 만나 현장의 의견을 듣고 방역수칙에 대해서 논의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런 어려움에 대해서는 진심으로 송구스럽고 안타까우며 이런 가운데서도 방역조치에 협조하고 있는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다단계·방문·후원방문판매 등 직접판매업계는 지난해 6월 8일 서울시를 시작으로 각 지자체에서 집합금지 명령을 발령해 정상적인 사업이 불가능했다. 이후 11월 7일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로 개편하면서 업계에 내려진 집합금지 명령이 해제됐으나, 12월 8일부로 수도권 전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면서 한 달 만에 다시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졌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