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에이필드, 면역력 UP, 알쓰리 면역 비피에스 (2020-09-18 11:25)

비덴스피로사 함량↑ 면역 건강기능식품 출시


코로나19 재확산에 환절기까지 겹치면서 스스로 건강을 지키려는 ‘셀프 메디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 관련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업체들도 다양한 면역 관련 신제품들을 출시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는 상황. 이런 가운데 ‘비덴스피로사’라고 불리는 산야초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관심을 받고 있다. 


신진대사 균형을 맞추는 ‘비덴스피로사’
비덴스피로사는 일본 오키나와 현에서 주로 분포하고 있는 식물로써, 매우 가혹한 환경에서 번식할 수 있는 강한 생명력을 지닌 식물이다. 비덴스피로사에는 무려 30여 종의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높은 항산화력은 물론, 아주 강한 항염증과 항알레르기 효과에도 훌륭한 약초로 알려져 있다.

(주)에이필드에서 새로 출시한 ‘알쓰리 면역 비피에스(R3 Immuune BPS)’는 일본 우메켄에서 직접 재배한 비덴스피로사 원료를 사용한 기존 ‘알쓰리 비덴피로사’ 제품에, 면역력 증진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과 ‘비덴스피로사’의 함량을 높였다. 여기에 기존의 분말제품을 정제제품으로 리뉴얼했다.


에이필드 관계자는 “물에 타서 섭취하는 것을 귀찮아하거나 입맛에 맞지 않는 고객들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형을 변경했다”며 “물에 타서 섭취하는 것을 선호하는 고객들은 정제를 넣어 흔들면 예전 제품처럼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연구결과 부원료인 비덴스피로사에는 신진대사에 필요한 269종의 화합물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대표적인 것이 피로를 줄여주고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N5-에틸글루타민’, 중성지방을 억제하는 ‘아이소루신’,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N-아세틸글루코사민’ 등이다. 이들은 우리몸에 균형잡힌 영양을 조성해준다.

통상적으로 재배한 비덴스피로사에서도 충분히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비덴스피로사를 건조 시킬 때 특수한 공법을 이용해 발효숙성시킴에 따라 특정유효성분이 통상적으로 재배했을 때 보다 2~3배 많이 포함시키는 것을 성공했다. 이것은 세계 최초의 기술이며 특허도 출원했다.

비덴스피로사 분말에 비해 엑기스화 함으로써 유효성분이 ‘꽉’ 농축됨에 따라 적은 섭취량에도 체감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특수한 세포 파쇄 기술을 사용해 추출함으로써 비덴스피로사에 포함된 성분을 남김없이 추출하고 있다.

특히 ‘추출물 분말’은 폴리페놀 함량이 비덴피로사 분말에 비해 2배 높다. 폴리페놀의 경우 항산화 작용이 강한 활성산소와 같은 유해물질을 무해한 물질로 바꾸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생활 습관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면역 기능의 필수 도우미 ‘아연’ 첨가
‘아연(Zn)’은 생명체의 대표적인 필수 미량원소이다.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 식물에 있어서도 필수적이다. 실제로 아연은 면역체계와 같이 세포교체가 빠른 많은 조직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부족하게 되면 감염에 대한 초기반응 단계뿐만 아니라 면역과정이 저해된다.

특히 아연은 성 호르몬을 비롯해 갑상선 호르몬, 인슐린, 젖을 분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프로탁틴 등 다양한 호르몬 활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에 더해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성질이 있어 피부 미용에도 관여를 하고 있으며 소화와 호흡, 인슐린 작용과 단백질 신진대사에도 관여하며 뼈를 튼튼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아연이 부족하면 면역체계가 약해져 피부 트러블,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피로, 빈혈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불규칙한 식생활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거나 면역기능이 저하된 사람들은 필수적으로 아연을 보충해야 한다. ‘알쓰리 면역 비피에스’는 비덴스피로사에 아연을 첨가해 면역체계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췄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