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약사와 1:1 상담 가능한 ‘아약(Ayak)’ 앱 출시 (2020-09-16 13:41)

환자와 약사 비대면 복약지도 가능

약사와 환자를 1:1 매칭해주는 복약지도 앱이 나왔다.


(주)아약은 약사와 약이나 영양제 관련 1대 1 상담이 가능한 ‘아약(Ayak)’ 앱의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9월 16일 밝혔다.


‘왜? 약국을 방문해야만 약사를 만날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서 시작한 (주)아약은 건강기능식품 및 일반의약품의 오남용을 줄이기 위해 약사와의 1대 1 상담 및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회사다. 아약은 ‘아는 약사’의 줄임말로, 산뜻한 느낌의 빨간색 정사각형과 흰색 테두리에 아약의 영문 이름인 ‘Ayak’이 새겨진 로고가 돋보인다.


코로나19로 외출이 꺼려지는 요즘, 약국에 가야만 만날 수 있는 약사를 스마트폰에서 편하게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아약 앱의 가장 큰 장점이다. 약사의 성별을 선택할 수 있어서 사용자가 약국에서 물어보기 민망할 수 있는 성별에 관련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아약 앱이 내세우는 장점 중 하나다. 또한, 약사의 상담 가능한 시간이 지났을 때 긴급하게 물어볼 것이 있다면, ‘1:1 문의’로 ‘긴급복약상담’을 받을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2020년 8월 기준으로 아약 앱 서비스에 가입한 약사의 수는 30명이며, 아약 앱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약사 면허증을 제출해야 한다”며 “앱 사용자는 상담을 제공하는 약사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믿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약 앱에서는 약사와의 상담뿐만 아니라, 자신이 먹는 약이나 영양제의 정보를 앱에 등록하여 원하는 시간에 리마인더 알람을 받을 수 있다. 평소 약이나 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을 자주 까먹는 사람에게는 특히나 유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또한, 약이나 영양제를 먹을 때마다 달력에 체크가 되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관리 습관을 되돌아볼 수도 있다.


이와 더불어, 사용자들끼리 자신이 먹는 영양제의 사진을 올리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영양제털기’ 커뮤니티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아약 앱에 가입한 약사들이 댓글을 통해 올바른 영양제 섭취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전하기도 한다.


한편, ‘아약(Ayak)’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이용이 가능하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