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LG생건, 굿네이버스와 업무협약 체결

히말라야 천연 자원 활용한 화장품 개발 계획

  • (2013-06-21 00:00)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국제구호개발 NGO단체인 굿네이버스(대표 이일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네팔 히말라야의 천연 원료들을 공급받아 화장품과 식품의 신소재 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저개발지역인 네팔의 소득증대에 기여하면서, 히말라야 고산지역에서 자생한 허브, 과실, 점토(粘土), 청정 자연농의 공정무역 천연 원료들을 굿네이버스로부터 공급받아 지속가능제품을 개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굿네이버스는 네팔 원주민을 고용한 1차 가공 공장을 현지에서 운영해 LG생활건강에 원료를 공급하며,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식물의 국제거래규제협약(CITES)을 준수하면서 국제구호개발사업을 진행한다.
 ㈜LG생활건강 스킨케어연구부문 박선규 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의 일환으로, 히말라야 천연 자원을 확보해 LG생활건강 화장품 및 식품의 연구 및 지속가능제품 개발의 수준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적정기술사업팀 윤석원 팀장은 “빈곤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현지인에 의한, 현지상황에 적합한 지원이 필요했는데, LG생활건강과 협력을 통해 히말라야의 풍부한 천연 자원을 활용한 제품개발로 현지 주민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빈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