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풀무원, 국내 1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퍼팩’ 론칭 (2020-07-10 15:44)

이의경 식약처장 1호 판매점 방문…추천·판매 시작

풀무원건강생활이 국내 최초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시작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7월 10일 서울 방이동 올가홀푸드 방이점에서 국내 1호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매장 ‘퍼팩’을 론칭했다.


이날 오픈식에서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풀무원건강생활 전문 영양사와 건강 상담을 하고,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골다공증 위험감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2 등 3종을 추천받고 구매하는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를 체험했다.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판매는 개인의 건강상태, 생활습관, 소비자가 의뢰한 유전자 검사 결과 등을 검토해 보충이 필요한 영양소를 고려해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소분(小分) 판매하는 서비스다.


‘퍼팩’(PERPACK)은 ‘퍼스널 원 팩’(Personal One Pack)의 약자다. 개인에게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하루 1팩으로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소비자는 영양사와 상의해 본인에게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적정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루테인,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D 등이 추천되면 하루에 1팩씩만 섭취하면 건강을 제대로 챙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1달 분량씩 구입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이번 ‘퍼팩’ 개발을 위해 풀무원기술원의 핵심인력을 대거 투입하고, 외부 약사의 검증 절차를 거쳐 전문성을 강화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오남용 방지에 특히 신경을 썼고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풀무원 이효율 총괄 최고경영자(CEO)는“식약처에서 법적인 규제로 추진이 어려웠던 것을 규제개혁 시범사업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줘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상담매장 1호점을 낼 수 있었다”며 “고객 여러분의 건강한 삶에 지속 가능한 가치까지 담은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퍼팩 1호점 오픈식에 참석한 이의경 식약처장은 “이번 사업이 잘 성공적으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위생‧안전관리가 중요한 요소”라며 “식약처도 소비자 안전 확보를 위해 제도적으로 보완해야 할 부분이 있는지 시범사업 과정을 꼼꼼히 살피는 한편, 식품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범사업은 지난 4월 27일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규제특례심의위원회에서 규제특례 대상으로 선정, 7개 업체(풀무원건강생활․아모레퍼시픽․한국암웨이․코스맥스엔비티․한국허벌라이프․빅썸․모노랩스)의 152개 매장에서 2년간 시범 운영된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