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좋은 크릴오일은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 (2020-07-10 11:23)


크릴오일이 주목을 받기 시작한 때는 오메가3 지방산이 크릴에 풍부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부터다. 그동안 오메가3는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등푸른생선에서 얻은 오일이 주원료로 쓰였다. 하지만 해양오염으로 인해 갈수록 등푸른생선의 중금속 함량이 높아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알려지면서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혈관청소부’ 크릴, 오메가3 지방산 풍부

크릴은 새우와 유사한 갑각류로 플랑크톤의 일종이다. 외형이 새우를 닮아 크릴새우라고 부르지만, 정확히는 새우와 연관이 없다. 남극에서만 서식하기 때문에 남극새우로도 불린다.

새끼손가락만 한 약 6cm 정도로 몸집이 작고, 청정지역인 남극해에서 서식하면서 식물성 플랑크톤만 먹으면 성장하는 동물성 플랑크톤이다. 크릴오일의 원료가 되는 크릴은 먹이사슬의 최하단에 위치하는 생물로서 중금속 축적 및 농축되는 과정을 거의 거치지 않기 때문에 중금속의 위험에서 비교적 안전하다.

크릴에서 추출한 크릴오일은 ‘혈관청소부’라는 별칭까지 있을 정도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잘 알려져 있으며, 물과 기름에 잘 섞이는 친유성, 친수성 성질을 모두 지니고 있어 혈관 속 쌓인 지방은 녹이고 녹인 지방을 배출하기 쉽게 만들어 준다.

여기에 아스타잔틴, EPA/DHA등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돼 있고, 뇌세포의 구성성분이자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인지질,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은 세계 3위 크릴 조업국이며, 크릴조업과 크릴오일 제조를 모두 할 수 있는 ‘크릴강국’으로도 불린다.


왜 크릴오일을 섭취해야 할까?
크릴오일에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은 인체 내에서 합성하지 않지만,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지방산 중의 하나이다. 우리 몸은 필요한 대부분의 지방을 다른 지방이나 음식으로부터 만드는데, 오메가3 지방산은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다. 따라서 음식이나 건강식품 등을 통해 꼭 조달해야 하는 필수 지방산이다.

지방산은 크게 불포화지방산, 포화지방산으로 구분된다.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와 마찬가지로 오메가6 역시 체내에서 생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생선구이보다는 부침요리, 튀김요리를 즐겨 먹기 때문에 오메가6 섭취비율이 3∼4배 이상 높기 때문에 오메가3가 함유된 크릴오일을 별도로 섭취하면 불포화지방산 벨런스를 맞추는데 도움이 된다.

크릴오일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이야기는 바로 인지질이다. 인지질은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으로 우리 뇌에 아주 많이 함유돼 있다. 인지질은 일반 오일과는 다르게 물에 잘녹는 친수성, 기름에 잘 녹는 친유성 두가지 성질을 모두 지니고 있고 물과 기름에 잘 녹아 소화가 잘 되고 체내 흡수율이 좋다.           


네이처진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

(주)에스디플랫폼(회장 박설웅)의 ‘네이처진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은 수질오염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진 유기용매(헥산)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오직 물과 효소만을 이용해 크릴오일을 추출했다. 100% 효소추출 특허공법으로 만든 깨끗한 크릴오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약 18종의 풍부한 아미노산이 그대로 남아있다. 아미노산은 우리 몸의 많은 부분을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의 재료이며, 면역력 향상, 체력 증진, 다이어트, 집중력 향상, 피부 미용 등 여러 부분에서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크릴을 잡는 남극 선상에서 급속으로 냉동해 영양소의 파괴를 최소화했고, 바로 국내로 들여와 특허효소추출공법을 통해 오일을 추출하기 때문에 산패를 막아 신선함과 풍부한 영양소를 그대로 보존할 수 있다. 또한 크릴 어획‧가공시 살충제 및 산화방지제 등을 사용하지 않았다.

에스디 프리미엄 크릴오일은 까다롭기로 유명한 할랄인증을 취득했다. 이는 청결한 위생조건을 갖춘 생산라인에서 제품이 제조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KFDA 제조 신고 승인을 받아 전 공정이 국내에서 이뤄져 100% 국내에서 생산된다.

이와 더불어 인체에 유해한 살충제 및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으며, 유수의 해외 크릴오일 제조사들만이 사용하고 있는 NMR 인지질 검사장비를 사용해 보다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인지질 함량을 제공하고 있다. 연질캡슐의 안정성을 위해 개별 PTP 포장으로 준비되어 있어, 유통기한까지 어디서나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에스디플랫폼 관계자는 “불규칙한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들에게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 인지질, 풍부한 아미노산 등 필요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돼 균형 있는 영양건강관리가 가능하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온가족 필수영양소인 크릴오일은 특히, 늘 피로감을 느끼시는 분, 육류섭취 및 인스턴트식을 즐기시는 분께 적극 권해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디플랫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진의 건강기능식품 10종에는 에스디만의 차별적인 특허원료 3가지가 적용됐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