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유쾌발랄 GCOOPER Story (2020-06-26 10:09)

공정플랫폼을 지향하는 지쿱(주)(대표이사 서정훈)은 2015년 출범해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안착과 더불어 글로벌 진출을 빠르게 이뤄낸 토종 다단계판매기업이다. 지쿱이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여러 요인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핵심은 바로 함께 지쿱을 만들어 가는 지쿠퍼(GCOOPER)라 할 수 있다. 열성적인 지쿠퍼 가운데 3팀의 지쿠퍼를 통해 이들이 느낀 지쿱의 차별성과 비전을 들어봤다.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리더
 

▷ 조일행·박민화 다이아몬드

Part 1. Who am I?
지쿱의 다이아몬드 조일행&박민화입니다. 지쿱을 만나기 전 국내 타 한국계 회사에서 7년 정도 사업을 진행하다 2018년 6월 지쿱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지쿱으로 간 파트너들을 설득시키려고 알아보다가 지쿱의 가치와 철학에 반하게 되었죠. 네트워커를 위한 회사, 네트워커들의 자존감과 자긍심을 위해 내려놓음의 가치를 실현한 서정훈 대표님의 철학에 반해 지쿱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지쿱의 미션은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리더 육성입니다. 저희 부부는 이곳에서 파트너들의 꿈을 이뤄가며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리더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Part 2. Why GCOOP? 
지쿱은 제가 선택한 두 번째 네트워크마케팅 회사입니다. 이전 회사에서 연봉 2억 이상을 받는 성공자였고 앞만 보고 달리다가 지쿱을 선택한다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습니다. 그동안 일구어놓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제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함을 의미하기 때문에 수많은 날을 잠못 이루며 생각하고 또 생각하며 지쿱을 선택할 이유를 적어보았어요. 제가 지쿱을 선택한 이유를 세분하면 100가지가 넘습니다. 제품경쟁력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 직급마케팅, 센터마케팅의 병폐를 개선한 보상플랜도 정의롭다고 생각했습니다. 우수한 제품 덕분에 몸도 튼튼해지고 지쿱이 추구하는 가치 때문에 마음도 튼튼해졌습니다. 내가 하는 일이 즐겁고 자존감을 높여주고 있다면 이것이 진정 행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Part 3. 내가 제일 잘나가∼ Flex∼
지쿱의 시즌2를 맞이하여 기존의 운영위원회와 지쿠퍼클럽, 리더스클럽을 통합해 사업자 최고의 기관인 리더스클럽이 탄생하였는데 리더스클럽의 초대의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지쿱은 다이아몬드 이상의 리더스클럽을 통해서 회사와 사업자간 서로 소통하고, 지혜를 모으는 집단 지성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더들의 진지한 고민과 아이디어가 자유롭게 표출되는 장을 통해서 지쿱이 얼마나 크게 될지 미래를 짐작하게 됩니다. 저의 가장 든든한 후원자는 가족입니다. 밥하고 빨래하고 청소하는 일은 물론 운전, 매니저 역할도 모두 가족이 도와주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지쿱이 가족 사업이 되고 사랑하는 이들과 여행하는 사업이 됐습니다. 파트너를 위해서라면 언제든지 어디든지 떠날 수 있고 후원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죠. 처음에 가인으로 시작한 팀이 지금은 베트남, 일본, 전국 각지에 라인이 생기면서 가인빅뱅, 가인부평, 가인영웅, 가인빅토리팀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Part 4. 지쿠퍼는 계획이 다 있구나∼ My Plan
파트너들의 성공을 보는 것이 네트워커로서 가장 큰 행복이라고 생각해요. 7월 베트남 오픈과 더불어 많은 파트너들이 승급할 예정입니다. 저 역시 블루다이아 승급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지쿱의 블루다이아몬드 이상은 승급을 해도 승급수당이 전혀 없어요. 내가 직급수당을 받기 위해 승급을 하는 것이 아닌 것이죠. 오래전부터 사재기, 무리한 배팅 없이 파트너들을 성공시키면 저절로 떠밀리는 승급을 꿈꿔왔는데 지쿱에서 현실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더 큰 목표는 지쿱에서 로얄크라운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를 인정해준 가족과 지쿠퍼들, 또 제가 인정하는 서정훈 캡틴과 스폰서님들 그리고 파트너분들과 함께 여행을 즐기며 선한 일을 하며 여생을 즐기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Part 5. I wish your Merry 지쿱∼
예비 지쿠퍼들에게는 속도보다 방향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네트워크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방향은 회사 선택입니다. 먼저 회사에 대한 신뢰와 확신을 갖기 바랍니다. 외부에서 알고 있는 지쿱과 우리가 경험한 지쿱은 다릅니다. 알면 알수록 대단한 회사, 무한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지쿱입니다. 외부에서 알아보지 말고 지쿱의 성공자들을 통해 지쿱을 알아보기 바랍니다.


가장 큰 경쟁력을 갖춘 회사, 지쿱
▷ 김유신 다이아몬드

Part 1. Who am I?
안녕하세요! 지쿱 다이아몬드 김유신입니다. 지난해 3월 사업을 시작한 아직 까지는 새내기 지쿠퍼 중에 한 명입니다. 왕초보 네트워커를 위한 성공 가이드 채널이자 현재 100만 조회를 자랑하는 네트워크마케팅 1위 유튜브 채널 <유신TV>를 운영하고 있으며, <네트워크마케팅 성공 바이블> 외 3권의 저자, 그리고 대한민국 상위 1% 네트워크 마케터 양성사관학교인 ‘NEOMBA’ 과정을 운영하는 학장이기도 합니다.

Part 2. Why GCOOP? 
제가 지쿱을 선택한 이유는 ‘한국’에서 만들어진 회사 중 가장 큰 경쟁력을 가진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그 경쟁력은 크게 4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유통하는 제품의 상당수를 ‘원료부터 제조,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한다는 것. 둘째, ‘가성비’를 근간으로 ‘친환경’, ‘무독성’, ‘기능성’이라는 시대를 앞서나가는 트렌드 세터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것. 셋째, 사회적 기업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회사.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로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대한민국 회사라는 점입니다. 지쿱은 창립 5년이 안된 시점에서 미국, 대만, 일본에 이어 한국계 기업 중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지쿱에서 사업을 하면서 제가 가진 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지쿱이 10년 내 글로벌 TOP10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이를 이룰 수 있는 회사가 지쿱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에 지쿱을 선택했고 오늘도 미친 듯이 뛰고 있습니다.

Part 3. 내가 제일 잘나가∼ Flex∼ 
지쿱이 베트남 라이선스를 획득하면서 올해 1월부터 3개월 반이라는 기간 동안 방방곳곳 돌아다니면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베트남은 귀한 손님을 집으로 초대해 함께 식사하는 문화가 있는데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고자 하노이 시내 가장 비싼 건물 펜트하우스에서 거주하기도 했습니다. 매일 베트남 예비 사업자분들을 초대해 미팅하고 미팅이 끝난 후에는 멋진 야경과 함께 한국식 BBQ를 야외 테라스에서 즐겼습니다. 하루에 5끼를 차려야 하는 때도 있었고 30인분을 준비해야 하기도 했지만, 베트남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고 베트남 사업 진출의 확실한 교두보를 마련했던 시간이었습니다.

Part 4. 지쿠퍼는 계획이 다 있구나∼ My Plan
저는 지쿱 사업을 선택할 때 3개년 계획을 세우고 들어왔습니다. 그런데 실제 사업 속도는 제가 계획했던 것보다 훨씬 빨랐습니다. 그래서 3년 차 계획에 몇 가지를 더 추가시켰습니다. 바로 베트남에서 네트워크마케팅 순위 1위를 사업 3년 차 안에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또, 빠르게 지쿱의 로얄크라운이라는 최고 직급에 오르는 것. 그리고 지쿱이 아시아 No.1 기업으로 우뚝서는 것 등 성장해가는 모습을 대한민국 왕초보 네트워커에게 보여주는 것이 현재 저의 인생 로드맵입니다. 최대 10년 내로는 반드시 이루어야 할 꿈이지요.

Part 5. I wish your Merry 지쿱∼
‘지금처럼만’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대한민국 기업이 전 세계 TOP10안에 들 수 있다는 가능성과 자부심을 가진 회사이기에 지금처럼만 꾸준하게 성장해준다면, 그리고 초심을 유지한다면 이보다 더 바랄 것은 없습니다.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의 본질은 ‘유통’입니다. 내 유통망을 최대한 많이 만들게 되면 성공하는 것이 네트워크마케팅 사업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소비자가 쉽게 생기는 구조를 가진 회사, 자연스러운 소비구조와 멤버십이 구축되는 회사를 찾아야 합니다. 거기에 글로벌 경쟁력은 회사 선택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이를 모두 갖춘 회사, 그곳이 바로 지쿱입니다. 


세상을 아름답게 바꿀 수 있는 사업

▷ 김태용·노연엽 다이아몬드

Part 1. Who am I?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지쿱에서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는 김태용&노연엽 다이아몬드입니다. 어머니께서 지쿱이라는 선물을 주셨고, 현재 온가족이 함께 즐겁게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첫 번째 꿈은 바로 결혼이었는데요. 저희는 가정환경이 어렵고, 방 한 칸조차 마련할 수 없는 현실에 결혼은 엄두도 못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지쿱이라는 기회를 만나 드디어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지쿱에서는 최연소 부부 다이아몬드이고, 초보자로 시작해 성공자의 자리에 올라오다 보니 젊은 분들께서 저희를 롤모델이라고 말씀해주십니다. 많은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더욱 겸손한 자세를 갖추고 지쿱에서 모범이 되는 지쿠퍼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art 2. Why GCOOP?
지쿱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진정한 권리수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인 수입이 들어오기 위해선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소비자들의 ‘재구매’인데 지쿱은 소비자들의 재구매가 너무 뛰어납니다.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친환경&고기능성’의 제품과 누구나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착한가격‘ 때문인데요.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초보자도 쉽게 전달할 수 있고 사재기 발생 위험이 없는 ‘공정한 보상플랜’까지 갖추고 있어 권리수입이 가능합니다. 저는 평생 안정적인 수입이 들어오는 행복한 미래를 만들고 싶었는데 지쿱은 그것을 가능케 했습니다.

지쿱은 회원이 주인인 회사입니다. 이름처럼 협동조합의 방향성을 가지고 있어 회원들과 소통하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지쿱을 하면 우선 나와 가족, 이웃들이 건강해지고 더 나아가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내며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아름답게 바꿀 수 있습니다. 지쿱은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입니다.

Part 3. 내가 제일 잘나가∼ Flex∼
저희는 지쿱에서 대표강사, 운영위원, 상품위원, 뷰티스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를 먼저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많이 생겨서 신기하고 연예인처럼 인기를 플렉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워블로거, SNS마케팅 강사 출신으로 지쿱사업을 온라인 마케팅(블로그/ 유튜브/ 인스타 등)과 접목시켜 온+오프라인 모두 강력합니다! 노연엽 사장님 온라인상 닉네임이 ‘지쿱여왕’인데 워낙 SNS에서 유명하기 때문에 지쿠퍼분들이 실제로 여왕님이라고 불러주셔서 그럴 때마다 저도 왕이 된 기분입니다.(웃음)

Part 4. 지쿠퍼는 계획이 다 있구나∼ My Plan
파트너들의 성공이 곧 나의 성공이기 때문에 함께 동행하는 파트너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복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지쿱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2022년까지 로얄크라운을 달성할 것이며, ‘패밀리’라는 팀 이름처럼 따뜻한 가족문화를 만들 것입니다. 저희 팀은 전문 네트워커 보다는 대부분 경험이 없는 평범한 사람들로 구성되어있는데 오히려 그 폭발력은 대단합니다. 다양한 연령층이 모여 가족같이 사랑이 넘치는 팀워크로 똘똘 뭉쳐서 쉽고 재미있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꿈과 희망을 찾아주면서 전 세계 가족을 만들고 함께 건강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Part 5. I wish your Merry 지쿱∼
예비 지쿠퍼들은 사업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소비자부터 시작입니다. 제품을 사랑하고, 내가 광고모델이 되면 즐겁고 너무 쉽습니다. 만나는 사람마다 그분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지쿱 선물상자에서 꺼내주세요. 나의 이득을 위해서가 아닌 그분들의 고민을 해결해주세요!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하는 사람들입니다. 모든 성공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시작합니다. 지쿱이라는 이 멋진 도구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선배 지쿠퍼로서 여러분들의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TOP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