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웅진릴리에뜨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사전출시 완판! (2020-05-22 10:09)

(주)웅진릴리에뜨(대표이사 탁창준)가 지난 5월 13일 사전출시로 선보인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젠바이옴:GenViome’ 1차 생산분을 7일 만에 완판하고 추가발주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왜 젠바이옴에 열광할까
웅진릴리에뜨는 5월 13일 강남구 대치동 비즈니스센터에서 신제품 출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Why 마이크로바이옴: 마이크로바이옴과 우리 몸과의 필수적인 관계, 빌게이츠가 언급한 인류를 변화시킬 최고의 화두 중 하나인 ‘마이크로바이옴’ 강의를 진행했다. 또 제품 공동개발사인 (주)메가랩 윤여민 대표이사의 특강을 통해 자사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시연을 통해 선보였다.

또한 이날 교육에서는 지난 4월에 배포된 제품 샘플을 미리 체험해본 다양한 연령대의 1차 사전체험단(일반인 20명)과 2차 사전체험단(사업자 30명)의 14일간의 체험 후, 시각적으로 확인이 가능한 Before & After 사례를 공유해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신제품에 대한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젠바이옴 화장품은 국내 최초로 MPP(MicrobiomePostbiotics Phytochemical)Cluster 공법을 사용하여 4세대 기능성 화장품의 한계를 뛰어넘은 첨단의 5세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로 제조된 고기능성 화장품이다.

특히 국내 최대, 8종의 특허 마이크로바이옴과 배양 특허기술이 적용됐다. 여기에 자연 식물유래 원료(Phytochemical)를 미생물 대사를 거쳐 항산화, 항염, 미백, 보습 등 7가지 기능을 가진 포스트바이오틱스 대사물질을 10종 함유했으며, 20여 가지의 자연 식물로부터 한방증기 추출과정을 통해 고농축된 유효성분이 첨가돼 있다. 고기능성 펩타이드와 17가지 저분자 아미노산 등 기타 고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피부 친화적인 더마 화장품이기도 하다.


전문적인 차세대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명 ‘젠바이옴(GenViome)’도 Gen V로 5세대를 표현했고, Microbiome에서 Viome을 유래하여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았다.

제품은 코어텐션(탄력 개선과 잔주름 리무빙)과 딥글로시(보습감, 볼륨감 강화를 통한 물광효과) 세트로 구성돼 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휴대가 용이한 크기로 용기 디자인을 적용했고, 14일 동안의 사용으로 효과를 체험할 수 있도록 각 제품은 30ml로 구성돼 있다.

휴대가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든 꺼내서 항상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럭셔리한 패키지 디자인 역시 사업자와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제품개발자는 “젠바이옴 화장품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술 기반의 공동제품 개발과 교육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연구소인 한국의과학연구원의 출자회사인 (주)메가랩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오랜 기간을 거쳐서 공동 개발된 제품”이라며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다년간의 연구논문과 다양한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문적인 차세대 고기능성 화장품이라고 자랑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지속성장과 점차 대두되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메가 트렌드를 선도할 제품으로 전략적 의미가 크며, 품질면에서도 전문연구소에서 특허 받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기반의 특화된 원료를 사용한 고기능성 앰플 제품으로써, 차세대 화장품 시장을 선도할 제품으로 기대감이 크다고 강조했다.

웅진릴리에뜨 관계자는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의 특성과 웅진릴리에뜨 사업자의 주요 연령층을 감안해 40대 이상을 타겟팅, 즉각적인 리프팅과 물광효과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피부 개선과 윤곽 개선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제품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퍼펙트M‧부스터M‧젠바이옴…“균형 잡힌 제품 포트폴리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말로, 우리 몸에 사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의미한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에서 활발한 상용화가 이뤄지고 있다.

웅진릴리에뜨는 지난해 7월, 국내 최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기관 한국의과학연구원이 출자한 연구기업인 ‘메가랩’과 사업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기반으로 공동 제품개발은 물론 메가랩에서 장내 미생물 전문가 양성 교육프로그램 ‘스마트 건강 코디네이터’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교육 서비스를 화장품 영역으로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5세대 체질개선식인 ‘퍼펙트M’과 휴대가 간편하고 모든 음식에 뿌려서 먹을 수 있는 ‘부스터M’에 이어서 특화된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적용한 젠바이옴 화장품을 출시함으로써, 균형 잡힌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됐다”며 “다음 달에는 기존에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유산균 제품의 효능을 강력하게 리뉴얼한 새로운 마이크로바이옴 신제품 ‘포스트 M’이 출시되어 완전체의 체질개선 M시리즈가 완성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하반기에도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배경으로 시장에서 수요와 선호도가 높은 획기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지난해부터 대내외에 발표한 회사의 핵심목표인 ‘마이크로바이옴 Health & Beauty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실하게 굳혀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