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호서대, 국내 최초 ‘건강기능식품학과’ 신설

2021학년도부터 신입생 모집…“소비자 눈높이 맞는 인재 양성”

  • (2020-04-20 16:09)

▷ 사진: 호서대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국내 최초로 대학 학부과정에 건강기능식품학과를 신설하고 2021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4월 20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식품 바이오 빅데이터 기술 등을 접목한 유용한 식품소재의 개발과 기능성·안전성 평가, 기능성 식품 제조관리를 위한 우수제조품질관리 기준(GMP), 건강기능식품 법규 및 인허가 등의 교육을 제공한다.

건강기능식품학과 졸업생은 건강기능식품업체뿐만 아니라 일반 식품회사, 제약회사, 생명공학업체,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

지난 3월 호서대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와 인력양성과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산업계의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공동 설계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협회 관계자는 “현재 전문인력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에서 산업계 요구에 부응해 호서대가 건강기능식품학과를 개설해 매우 고무적으로 보고있다”며 “전문인력 검증을 위해 민간자격증에서부터 시작해 국가자격증에 이르는 인증 시스템이 만들어질 계획으로 관련 학과 프리미엄이 높아질 것”이라고 전했다.

식품제약공학부 최영진 교수는 “소비자의 눈높이는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서비스를 원할 정도로 높아졌는데, 아직 그러한 인재를 양성하는 시스템이 없다”며 “우리 대학이 보유한 안전성평가센터 인프라와 기능성 연구를 수행하는 우수한 교수진, 그리고 국내 굴지의 건기식 업체와의 업무협약으로 학생들에게 첨단 현장교육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