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프로스테믹스, 염증성 질환 치료제 美 특허 취득 (2020-03-23 12:52)

하반기 FDA 임상승인 추진…사이토카인 폭풍에도 적용 가능

프로스테믹스는 유산균의 일종인 케피어 그레인 유래 세포외 소포체(엑소좀)를 이용한 장 질환 치료제에 대한 특허권을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받았다고 3월 23일 밝혔다.


프로스테믹스는 다년간 엑소좀 연구를 통해 케피어 그레인 유래 세포외 소포체가 스테로이드 제제 대비 높은 항염효과를 올린다는 것을 규명해 염증성 장 질환 치료제 관련 특허를 받게 됐다.


케피어 그레인 유래 세포외 소포체는 면역세포와 대장세포에서 다양한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발현을 억제시켜 뛰어난 항염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염증성 장 질환 외에 다양한 조직과 장기의 염증성 질환 치료제 및 과잉면역으로 인한 ‘사이토카인 폭풍’에도 적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추가 치료제 임상이 시도될 계획이다.


프로스테믹스 관계자는 “이번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염증성 장 질환 치료제의 미국 FDA 임상승인을 올 하반기중 받을 계획”이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자 특허권 확보가 어려운 미국에서 케피어 그레인 유래 세포외 소포체의 미국 특허 등록을 완료함으로써 글로벌 제약회사와의 기술이전 협의에도 유리한 입장에 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