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우리 가족 면역력, 지쿱으로 지켜주세요

“성인과 어린이 위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제품들!”

  • (2020-03-20 10:0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식품소재, 건강기능식품 등 면역력 강화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정부가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독려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이렇다 할 치료법이 없는 데다, 백신을 개발하더라도 상용화 시점도 불투명해 사실상 감염 자체를 예방하는 것이 최선책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숙면·운동·체온유지·건강기능식품 면역력에 도움
면역력은 바이러스·박테리아 등 몸에 해로운 외부 미생물의 체내 침입을 막는 힘, 즉 질병에 대응하는 인체의 힘을 말한다.

특히 바이러스의 취약계층인 노인이나 어린아이들에게 면역력은 중요하다. 노인은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떨어지면서 일반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낮다. 환절기마다 병치레하는 어린이. 독감이 유행할 때 독감에 걸리는 아이와 그렇지 않은 아이가 있는데, 이는 모두 면역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면역력이 강화되면 기초 건강이 개선될 뿐 아니라 각종 질환에 걸릴 확률이 크게 낮아진다. 요즘처럼 기온변화가 큰 환절기나 바이러스성 전염병 감염 위협이 높아지는 시기에는 면역력 관리에 더욱 힘써야 한다.

면역력 강화를 위한 방법으로는 적절한 수면, 운동, 체온 유지, 균형 잡힌 식습관, 건강기능식품 섭취 등이 꼽힌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청소년기의 적정 수면시간은 9시간, 성인의 경우 대략 7∼8시간 정도이다. 또 체온을 1℃ 올리면 면역력은 5배가 높아지지만, 체온이 1℃ 내려가면 면역력은 30%가 감소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기능 개선에 좋은 것으로 인정받은 기능성 식품 원료는 인삼, 홍삼, 동충하초 주정추출물, 상황버섯 추출물 등 24종이 있다. 면역기능 개선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그 기능의 변화를 조절(정상으로 회복시키거나 변화의 정도를 줄여주는 작용)하여 면역기능 억제 및 증진 효과를 과학적으로 증명해야 한다.


인삼, 홍삼, 프로폴리스 등 성분 눈길
인삼과 인삼을 가공한 홍삼은 면역세포를 증가시키거나 그 기능을 조절해 면역 능력을 올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았다. 두 원료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와 산성다당체는 유해 산소를 억제해 피로회복을 돕고,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세포의 활성도를 높여 면역력을 증진시켜준다.

인삼 뿌리에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 효과가 있는 진세노사이드를 비롯해 폴리페놀과 같은 기능성 물질도 풍부하다. 진세노사이드는 인삼의 사포닌을 특정해 부르는 말로 인삼의 대표적인 기능 성분이자 지표 성분인 폴리페놀은 항산화 물질로 건강기능식품의 효능을 제시할 때 분석하는 항목 중 하나이다.

면역력 향상을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숙면이 도움이 되는데, 농촌진흥청은 실험(2017년 연구결과)을 통해 인삼이 스트레스를 해소해 불안감을 줄이고 수면의 질을 개선한다는 점을 밝혀내기도 했다. 인삼 분말을 매일 3g씩 12주 동안 먹은 사람은 심리적 불안이 48.1% 감소하고 수면의 질이 13.6% 좋아진 것으로 나타난 것.

이 밖에도 항산화 성분으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 관련 건강기능식품 역시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프로폴리스는 나무의 분비물을 벌이 채취하여 벌의 침(타액) 및 밀랍(beeswax)과 함께 섞어 만든 것을 말하며, 벌집에 생긴 빈틈을 메꾸는 데 사용한다. 항염, 항바이러스, 항박테리아, 향균작용이 뛰어난 천연 항생제로 알려졌다.

프로폴리스는 5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화합물로 구성되는데 이 중 플라보노이드가 가장 효과가 크고 중요한 유효성분으로, 항산화물질로서 활성산소의 공격을 막아준다. 프로폴리스는 기원전 이집트에서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인류가 오랫동안 사용해온 물질이기도 하다.


면역력에 으뜸, 지쿱의 특별한 제품


CK 밸런스


‘CK 밸런스’는 엄선된 국내산 6년근 홍삼과 인삼발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해 원료의 고급화에 집중한 제품이다. 

여기에 바이오 컨버전 기술을 업그레이드 한 제너럴바이오의MEBT(Multi-Enzymatic Bioconversion Technology) 기술을 적용해 인삼 뿌리 속 효소처리 된 유효 성분을 추출함으로써, ‘컴파운드케이(Compound-K)’형태의 진세노사이드 비율을 한층 더 높였다. 컴파운드케이는 체내에 더욱 용이한 형태로 흡수될 수 있도록 저분자로 잘게 쪼개진 사포닌 성분을 의미한다. 제조 과정에서는 제품의 안정화를 위해 화학부형제와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아 식약처로부터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인증까지 획득해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CK 밸런스 파워


100% 인삼만 사용한 제품으로, 이 또한 바이오 컨버전 기술을 업그레이드 한 제너럴바이오의 MEBT(Multi-Enzymatic Bioconversion Technology)기술을 적용해 인삼 뿌리 속 효소 처리하여 좀더 흡수율을 강화한 인삼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다. 잔류 농약 320종, 중금속검사뿐만아니라 지쿱의 자체부설연구소를 통한 매회 로트별 품질검사로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만을 공급하고 있다. 이동형 캡과 스푼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1일 1회 200mg을 식전·후에 관계없이 기호에 따라 요거트나 꿀 등에 섞어 먹어도 좋다.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


제너럴 밸런스 프로폴리스는 자연산 프로폴리스 원료를 독자적인 정제재법으로 유효성분만을 모두 추출하고, 장기 숙성해 유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30년 숙성의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를 담았다. 전 세계 하나뿐인 이 최고급 프로폴리스는 현재 약 2톤만 생산이 가능한 한정상품이다. 유화제‧합성 향료‧감미료‧보존료 등의 첨가물은 전혀 넣지 않고, 고급 곡물 알코올을 사용해 100% 천연 원재료만으로 높은 농도의 유효성분을 추출했다.


​어린이들의 피터팬, 면역력 지쿱 삼총사

제너럴 밸런스 키즈 맥스 츄어블

‘제너럴 밸런스 키즈 맥스 츄어블’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A를 비롯해 에너지 대사를 높이는데 탁월한 비타민B군(나이아신, 비타민B₆, 판토텐산)과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을 돕는 비타민K 등 주요 비타민 성분 5종이 함유됐다. 특히 씹어 먹는 츄어블 형태로 개발돼 알약 섭취를 선호하지 않는 어린이들도 거부감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부원료 CBP(성장 촉진용 초유단백질) 특허 원료가 풍부하게 함유돼 성장기를 앞둔 어린이들에게 탁월하다. 이외 국내산 6년근 인삼발효추출물과 유기농야채혼합분말, 유기농과일혼합분말 등이 부원료로 배합돼 편식이 심한 어린이들의 영양소 보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제너럴 밸런스 키즈 칼슘디 구미와 제너럴 밸런스 키즈 징크 구미를 같이 섭취하면 더욱 효율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너럴 밸런스 키즈 칼슘디 구미 & 키즈 징크 구미


‘제너럴 밸런스 키즈 칼슘디 구미’와 ‘제너럴 밸런스 키즈 징크 구미’로 성장기 어린이들의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부족한 영양 성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돕고자 개발됐다.

‘제너럴 밸런스 키즈 칼슘디 구미’는 뼈와 치아 형성에 필수적인 칼슘 성분이 주원료로 어린이들의 뼈 건강과 근육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시된 ‘제너럴 밸런스 키즈 징크 구미’는 학업 스트레스와 편식 등으로 면역력이 저하된 어린이들에게 탁월하다.

이 두 제품에는 지쿱의 대표 제품인 CK 밸런스의 인삼발효추출분말을 비롯해 유기농 야채혼합분말과 유기농과일혼합분말을 배합해 제품의 영양 성분을 한층 더 높였다. 또한 각각 청포도농축액과 오렌지농축액을 더해 상큼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어 어린이 외에도 알약 형태의 영양제를 선호하지 않는 전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