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박한길 회장, 직접판매세계연맹 최고경영자 포럼 참석 (2019-11-26 10:30)

플랫폼 비즈니스 넘어 직접판매산업 미래 제시


(사)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이하 협회)는 박한길 회장(애터미)이 11월 19일과 20일 이틀간 멕시코의 수도인 멕시코시티에서 진행된 최고경영자 포럼(CEO Council) 연례회의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박 회장은 한국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애터미가 직접판매산업의 다국적 한국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여정과 경영이념, 기업 비전 등을 본회의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창립 10년 만에 1조 원 이상의 매출액과 해외 13개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직접판매 기업으로 성장한 애터미를 예로 들며, 직접판매 산업이 제품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갖게 되면 현재 주목받고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를 넘어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멕시코에서 개최된 회의에는 애터미 박한길 회장을 비롯해 브랜스트롬 직접판매세계연맹 의장 겸 오리플레임 대표이사, 덕 디보스 연맹 부의장 겸 암웨이 글로벌 공동의장, 라이언 나피에스키 뉴스킨 사장 및 미국DSA 의장, 존 아구노비 허벌라이프 사장, 타무나 직접판매세계연맹 상임이사, 킴드라빅 홍보위원장 등 20명이 자리했다.

최고경영자 포럼은 직접판매세계연맹의 전체 예산 중 95% 이상을 지원하고 있으며 연맹의 사업과 활동에 대해 감독, 관리하는 역할을 하고 정책과 예산, 사업프로그램에 대해 심의하고 결정하는 최고 의사결정 기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다국적 직접판매기업의 최고경영자로 구성된 포럼으로, 회원 중에서 3년 임기의 연맹 의장을 지명해 오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22개사 25명으로 구성돼 있다.

협회 관계자는 “애터미가 전 세계 직접판매산업의 리딩그룹인 직접판매세계연맹 최고경영자 포럼에서 한국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전 세계 직접판매 상위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상호교류를 통해 직접판매산업의 지속적이고 건전한 발전에 기여하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정해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