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다이어트 보조식품 판매사이트 ‘케토 플러스’ 주의”

정확한 가격 고지 안 하는 등 소비자원에 불만 접수

  • (2019-11-21 14:51)

▷ 케토 플러스 사이트 주문 화면(사진: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최근 다이어트 보조식품을 판매하는 ‘케토 플러스(Keto Plus)’와 관련한 소비자불만이 급증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11월 21일 밝혔다.

케토 플러스 관련 소비자불만은 올해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총 61건이 접수됐다.

케토 플러스는 한국어로 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나 미국법을 준거법으로 표시하고,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 외에 다른 정보는 공개하고 있지 않다.

소비자불만 사례에 따르면 이 사이트는 최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유명 일간지의 기사인 것처럼 허위의 글을 게재해 소비자를 유인하고 있다.

이 글은 마치 유명 연예인이 해당 다이어트 보조식품 사업을 하는 것처럼 소비자들이 오인하게끔 작성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정확한 가격을 알리지 않은 채 제품을 판매한 후 소비자의 환급 요구를 거부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이 판매 사이트를 확인한 결과 “3병+무료 2병 추가”로 기재하고 3병에 2병을 더한 사진도 함께 제시하면서 “베스트셀러 패키지 ₩35500/각각”이라고 표시하고 있으나, “각각”이라는 글씨는 작고 흐리게 표시돼 알아보기 어려웠다.

소비자들은 총 5병 가격이 3만 5,500원인 것으로 오인하거나, 3병 가격에 5병을 제공하는 것으로 오인하고 주문했다가 예상보다 훨씬 큰 금액이 청구되는 피해를 입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내 소비자 피해의 확산을 막기 위해 케토 플러스 측에 가짜 신문 기사로 소비자를 유인하고, 정확한 거래금액을 알리지 않는 등의 부당한 영업방식의 중단을 요구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케토 플러스(Keto Plus)’ 관련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에게 “표시된 것과 다른 금액이 청구될 경우 즉시 사업자에게 이의를 제기해야 한다”며 “사업자가 환급을 거부할 경우 신용(체크)카드사에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할 것”을 당부했다.

또 관련 피해가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orssborder.kca.go.kr)’에 도움을 요청하라고 조언했다.

차지백 서비스는 국제거래에서 소비자가 피해를 입은 경우 신용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를 취소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두영준 기자endudwns99@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