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올 가을, ‘온가드’로 면역력 챙기세요! (2019-11-15 10:44)

환절기 건강관리 돕는 ‘온가드 라인’ 선보여

최근 아침, 저녁으로 가을을 알리는 바람이 쌀쌀하게 불어오고 있다. 일교차가 큰 폭으로 변하는 환절기에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호흡기 질환 및 비염, 피부염 등 각종 질환에 걸리기 쉽다. 따라서 보다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큰 일교차가 연일 이어지면서 환절기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알레르기성 질환, 피부 질환 등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를 겪을 때 우리 몸은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적정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 혈관, 근육 등 여러 기관에서 에너지를 앞 다퉈 사용하면서 본래 면역체계에 할당된 에너지가 줄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이때에는 면역력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연은 우리 몸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침입에 대항하고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영양소다.

아연은 소고기, 돼지고기 같은 붉은색 육류를 비롯해 굴, 게 등의 해산물, 정제되지 않은 곡물 등에 풍부하며 과일과 채소에는 거의 들어있지 않다. 육류나 해산물이 포함된 식단으로 충분히 섭취할 수 있음에도 전 세계 인구의 25%가 아연결핍증이고 우리나라 임산부의 76.3%도 아연이 부족하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아연결핍증은 채식주의자나 60세 이상 노인에게도 자주 발생한다.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는 만큼 결핍 시 여러 신호가 나타난다.

아연 결핍은 아토피피부염, 음식 알레르기, 두드러기, 알레르기성 비염 등의 면역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 실제로 국내 한 연구에 의하면 혈중 아연 농도가 낮으면 알레르기항원 특이 면역글로불린 수치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아연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수적인 성분으로 신체 발육과 두뇌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린이는 제한된 음식 섭취로 아연 결핍 위험이 높은데 이 경우 성장 장애와 생식기관 발달 저하를 일으킨다. 뇌세포에 아미노산 공급이 부족해져 두뇌발달 지연,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등을 초래할 수 있다.

터키 아피온 코카테페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여드름이 심한 환자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혈중 아연 수치가 유의하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연은 피부 세포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해 결핍 시 피부 염증이 생기고 상처가 잘 낫지 않는다. 피부가 거칠어지고 홍반이나 수포성 발진이 얼굴, 손, 발에도 생긴다.

아연은 미각과 후각, 시각에도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결핍 시 식욕이 떨어지거나 냄새를 잘 맡지 못하고 야맹증, 각막 혼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또, 망막의 시각 색소 형성에도 관여하는데 비타민A를 충분히 섭취해도 아연이 부족하면 야맹증이 나타날 수 있다.

이밖에 아연이 부족하면 탈모 위험도 증가시키고 생식기능도 약화되는 만큼 아연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건강한 면역체계를 위한 온가드 소프트젤

도테라코리아의 온가드 소프트젤은 아연을 주원료로 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도테라의 특별한 온가드 블렌드 오일과 블랙페퍼, 오레가노, 멜리사 에센셜 오일 등이 조화롭게 배합돼 환절기에 섭취 시 건강한 면역 체계를 갖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SLS-프리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소화와 흡수에도 도움을 준다.

도테라코리아 관계자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가드 소프트젤과 함께 건강한 식사를 한다면 우리 몸을 지키는 데 한층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도테라 온가드 생활 제품은 화학물질이나 독성이 있는 성분들을 최대한 배제한 자연주의 제품”이라며 “특히 온가드 제품 라인은 정화의 특성을 가진 오렌지, 클로브, 시나몬, 유칼립투스, 로즈마리 오일 등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된 온가드 블렌드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 증진에 더욱 좋다”고 전했다.

www.doterra.co.kr / 고객센터 1500-5105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