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교원구몬, ‘제21회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 개최 (2019-10-15 09:30)

지식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주)교원(대표이사 장평순)이 ‘제21회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를 지난 10월 12일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드림센터 경주에서 구몬선생님, 관리자 등 1,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했다.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는 21년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학습지 업계 유일의 연구대회다. 매년 구몬선생님들이 새로운 주제로 연구한 교수학습법을 발표하고 공유하며 지도역량 강화를 견인하는 교원구몬만의 ‘지식축제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구몬선생님들은 3~6명이 한 팀을 이룬 뒤, 열정적인 연구를 통해 완성한 지도 노하우와 효과적인 교재 지도법을 논문으로 작성해 제출하고 공유한다.

교원구몬 학습연구대회는 1999년부터 올해까지 21년 동안 37,568명의 구몬선생님이 참가했으며, 총 7,336편의 연구논문을 선보였다. 올해는 3,513명의 선생님이 참가해 610개의 연구논문을 제출했다. 이 중 대상 1팀, 우수상 10팀을 포함한 총 71팀이 선정됐고 이들에게는 각 상에 따라 상패와 연구비, 해외연수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대회의 영예의 대상은 ‘구몬수학 A~H 오답 방지 방안’이라는 주제로 논문을 제출한 강동 명일지국 ‘전불습호 2기’팀(김인곤, 윤미자, 강수경)에게 돌아갔다. 대상팀은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오답을 자력으로 채점하는 것을 통해, 오답의 재발을 방지하고 올바른 자학자습으로 이어진 연구 결과를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교원구몬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출시 2년이 된 스마트구몬의 학습법과 효과성에 대해 다양한 논문이 다뤼지면서 그 학습 효과와 우수성을 입증했다”며 “대회를 통해 구몬선생님들의 지도 역량이 강화 되고 현장에서 회원들의 실력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해미 기자mknews@mk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포토뉴스 더보기

해외뉴스 더보기

식약신문

사설/칼럼 더보기

다이렉트셀링

만평 더보기

업계동정 더보기

세모다 스튜디오

세모다 스튜디오 이곳을 클릭하면 더 많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